이슈와뉴스

MBC ‘백파더’ 백종원, ‘절대 망하지 않는 라면’ 레시피 공개 초간단 1분 라볶이까지 화제!

MBC ‘백파더’ 백종원, ‘절대 망하지 않는 라면’ 레시피 공개 초간단 1분 라볶이까지 화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0.07.10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편 재료 ‘김치’ 백파더표 특별하지만 간단한 요리 기대
‘백파더’
사진 : ‘백파더’, 네이버 블로그 검색 화면 캡처

‘백파더’ 백종원의 라면 레시피가 주목 받고 있다. 지난주 생방송에서 선보인 라면 레시피에 대한 후기가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는 것. 시청자들은 생방송 인증부터 1분 라볶이, 수란 라면 등 응용 요리까지 도전하며 요리의 재미에 푹 빠지고 있다.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방송되는 MBC 쌍방향 소통 요리쇼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 마!’(이하 ‘백파더’, 기획 최윤정, 연출 최민근)는 전 국민, 전 연령이 함께 할 수 있는 ‘요린이’(요리 초보들을 일컫는 말) 갱생 프로젝트로, 생방송으로는 딱 한 번 90분 동안 진행된다.
 
지난 4일 ‘백파더’ 라면 편 생방송에서는 백종원의 손에서 다양한 라면이 만들어졌다. 달걀을 풀어서 넣은 ‘절대 망하지 않는 라면’, 달걀노른자의 맛을 살린 수란 라면, 고추장과 설탕만으로 1분 만에 완성한 ‘1분 라볶이’, 참기름의 풍미를 더한 ‘참기름 달걀 라면’을 선보였던 ‘백파더’ 백종원.
 
이제껏 본 적 없지만 쉽고 간단해 요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 그의 레시피는 방송 이후 SNS, 블로그 등에 올라온 후기로 그 파워를 보여줬다. 특히 ‘1분 라볶이’는 공식 재료(라면 1봉지, 라면수프 2/3, 물 275㎖, 설탕 1큰술, 고추장 1큰술) 외에 어묵, 햄, 치즈 등을 추가해 ‘나만의 1분 라볶이’를 완성한 요린이도 많을 만큼 큰 사랑을 받았다.
 
생방송의 재미에 요린이 속도에 맞춘 ‘눈높이 진행’이 더해진 ‘편집판’으로 ‘백파더’ 레시피를 정주행하는 요린이들이 등장해 차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이 가운데 이번 주 토요일 생방송에서는 국민 음식 ‘김치’가 재료로 선정, 누구에게나 친근한 김치로 어떤 ‘백파더 매직’이 펼쳐질지 기대 모은다.
 
한편 ‘백파더’ 관련 소식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 TV ‘백파더’ 채널을 통해 알 수 있다. 백종원과 양세형이 함께 요리 갱생을 시작할 ‘요린이’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절찬 모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