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창업센터, ‘2020년 시흥창업센터 시니어 및 기술창업 고도화 지원’ 사업 참가 기업 모집

시흥창업센터, ‘2020년 시흥창업센터 시니어 및 기술창업 고도화 지원’ 사업 참가 기업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7.0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사업화에 소요되는 자금을 시니어창업의 경우 업체당 최대 400만원, 기술창업의 경우 업체당 최대 800만원을 한도 지원하는 사업

시흥산업진흥원(원장 김태정)이 운영하는 시흥창업센터가 시흥시 관내 (예비)창업자를 위한 ‘2020년 시니어 및 기술창업 고도화 지원’ 사업의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2020년 시니어 및 기술창업 고도화 지원’은 창업 사업화에 소요되는 자금을 시니어창업의 경우 업체당 최대 400만원, 기술창업의 경우 업체당 최대 800만원을 한도 지원하는 사업으로 시흥시 관내에 주소 또는 회사 주소를 둔 예비창업자 혹은 창업자가 참여할 수 있다. 이 사업은 평가를 통해 시니어 창업기업 10개사, 기술창업 10개사 총 2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2020년 시니어 및 기술창업 고도화 지원’은 시니어 창업의 경우 2020년 7월 1일 기준 만 40세 이상인 (예비)창업자(재창업 포함)가 대상이다. 기술창업의 경우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설치한 창업자 또는 지식재산권(특허, 실용신안, 저작권 등)의 사업화를 원하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분야별·기업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 맞춤 컨설팅의 경우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시제품디자인, 제작 프로세스, 기능개선, 시장검증, 마케팅, 국내외 각종 인증, 지식재산권 활용 사업화, 기술이전·거래, 협업화 등 원하는 분야의 전문 컨설턴트와 매칭을 지원한다.

김태정 시흥산업진흥원 원장은 “국가 공단을 배후로 하는 시흥시 특징에 맞게 시니어 계층을 만 40세 이상으로 확대하고 연구개발을 장려하는 차원에서 기술창업 고도화 지원 사업을 신규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김태정 원장은 “이 사업 수요를 파악해 2021년에는 시흥창업센터의 핵심 사업으로 추진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