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다섯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5’ 새로운 1위 등극

예스24,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다섯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5’ 새로운 1위 등극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7.0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에게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4' 2위

예스24 7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다섯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5>가 새로운 1위로 등극했다. 어린이들에게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4>은 전주 대비 세 계단 상승해 2위에 올랐고, 인기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TV’를 운영하는 스타 강사 김미경의 코로나19 이후 일자리와 비즈니스 위기 극복을 위한 현실적인 매뉴얼을 담은 <김미경의 리부트>가 세 계단 올라 3위를 차지했다.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은 세 계단 내려 4위에 안착했고,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의 4년 만의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는 두 계단 하락한 5위로 나타났다.

투자와 재테크를 통해 부를 축적하고자 하는 독자들의 열망이 베스트셀러 순위에도 영향을 미쳤다.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은 두 계단 내린 6위, 입지 분석 전문가 김학렬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장의 부동산 투자의 절대 법칙 <이제부터는 오를 곳만 오른다>는 예약판매와 동시에 7위에 올랐다. 세계에서 가장 정확한 금융 예측가인 제이슨 솅커가 코로나 이후의 사회를 전망한 <코로나 이후의 세계>는 두 계단 내린 17위를 차지했다.

원격 수업의 확대로 온라인 서점을 통한 참고서와 학습서의 개별 구입이 증가하고 있다. 새 교육 과정에 맞춰 최신 개정판으로 출시된 <동아 연세 초등 국어사전>은 세 계단 상승해 8위를 기록했다. EBS 한국사 대표 강사 최태성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서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상)과 (하)가 각각 14위와 20위로 나타났다.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게 단어 학습이 가능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15위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대표 작사가 김이나의 에세이 <보통의 언어들>이 세 계단 내린 9위, 전 세계가 사랑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기억 1>과 <기억 2>가 각각 10위와 11위를 차지했다. 15만 부 돌파를 기념해 여름 특별판이 출간된 전승환 작가의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는 두 계단 상승한 12위, 오다 에이이치로의 인기 소년만화 <원피스 96>은 세 계단 오른 13위다. 매일 1페이지씩, 365개의 주제를 읽으며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읽기만 하면 내 것이 되는 1페이지 한국사 365>는 16위로 새롭게 베스트셀러 순위에 올랐다. 김수현 작가의 에세이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가 다섯 계단 하락한 18위로 나타났으며, 파타고니아 창업자이자 환경운동가인 이본 쉬나드의 60년 경영 철학과 인생 스토리를 담은 <파타고니아, 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은 열 한 계단 하락해 19위에 안착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어떤 상대와도 격의 없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잡담의 기술을 소개하는 <말 잘하는 사람은 잡담부터 합니다>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저자의 강연과 기업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관계의 고민에서 벗어나 인생의 선순환을 만드는 말의 노하우를 전하는 <듣고 싶은 말을 했더니 잘 풀리기 시작했다>는 2위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