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문화창업플래너 7기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 문화창업플래너 7기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7.0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

‘코로나19’ 여파 위기 속에서도 고군분투하는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멘토를 육성하기 위해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문화창업플래너’ 7기를 모집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올해로 7기를 맞이하는 문화 콘텐츠 분야 창업지원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인 문화창업플래너가 다음 달 1일 개강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한다.

올해로 7년차를 맞는 문화창업플래너 프로그램은 문화콘텐츠 산업을 이해하고, 스타트업에 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한 특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14년 처음 문을 열었다. 교육 과정을 수료한 이들은 문화 예술, 콘텐츠 등 문화 관련 분야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창업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창업 준비 단계부터 성장단계까지 ‘밀착 마크’해 돕는다. 창업 아이디어 발굴, 비즈니스 모델 개발, 파트너십 연계 등 창업에 전 과정을 지원하고 코칭하는 전문가로 활동하는 것이다.

문화창업플래너 프로그램 교육 기간은 총 3개월이며 200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총 3가지로 이뤄진다. △문화창업플래너 이해, 문화콘텐츠 및 창업의 이해 △아이데이션, 린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 등 Tool 실습 △실전 플래닝 프로젝트, 투자 및 자금운영 실무 등이다.

지난해 9월 수료식을 마친 6기를 포함, 지금까지 경콘진이 양성한 문화창업플래너는 총 190명이다. 실제로 이들은 벤처스퀘어와 플래텀, 와디즈, 로아컨설팅, 한국생산성본부 등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인투스타트업, IT기업협동조합, 유니콘엔젤클럽 등 스타트업 컨설팅 및 투자 관련 기업도 직접 창업하거나 동국대와 건국대 등 대학기관에서 창업 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올해 열리는 ‘문화창업플래너 7기’는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기존 교육과정을 대폭 온라인으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온라인 교육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실시간 화상회의 등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콘텐츠분야 창업지원 전문가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서류, 면접 평가를 거쳐 35명 내외로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은 8월부터 10월까지 약 3개월간 온·오프라인 교육을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