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콤, 전세계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시장 ‘승승장구’

쓰리콤, 전세계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시장 ‘승승장구’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7.2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3C 포트폴리오 발표 후 지속적으로 고객사 확보
통합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전문업체 쓰리콤(지사장: 오재진, www.3com.co.kr)은 지난 5월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을 위한 H3C 포트폴리오를 발표한 이후 지속적으로 고객사를 확보하며 맹활약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달 중순 중국 대표 포털인 소후(搜狐, www.sohu.com)의 차세대 데이터센터에 H3C 솔루션을 공급한 쓰리콤은 미국 퀴니피악 대학(Quinnipiac University)과 쓰리콤 H3C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네트워킹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오스트리아 국영철도(OBB) 네트워킹 솔루션 프로젝트를 수주한데 이어 브라질 주 IT 기업(Etice)의 기가급 프로젝트를 잇따라 수주하는 등 다양한 시장에서 실효를 거두고 있다.

오재진 한국쓰리콤 사장은 “쓰리콤은 새롭게 발표한 전략과 솔루션을 통해 엔터프라이즈를 포함한 다양한 네트워킹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고 있다”며 “세계 곳곳에서 쓰리콤 솔루션의 우수한 성능이 입증되고 있는 만큼 국내 시장 공략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미 퀴니피악 대학 H3C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네트워킹 솔루션 공급

쓰리콤은 8,000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사용하는 3개의 캠퍼스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미국 퀴니피악 대학(Quinnipiac University)에 코어부터 에지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쓰리콤 H3C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쓰리콤은 퀴니피악 대학의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리소스를 관리하기 위해 최신 솔루션인 ‘H3C IMC(H3C Intelligent Management Center)’를 공급하고 ‘티핑포인트 IPS (TippingPoint Intrusion Prevention System)’를 통해 이를 안전하게 보호할 계획이다.

퀴니피악 대학은 3개의 캠퍼스에 코어 스위치인 ‘H3C S9500’ 다수와 100개 이상의 ‘H3C S5500G’를 도입할 예정이며 ‘H3C IMC’를 통해 기숙사 및 여타 설비의 안전한 무선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전반을 관리하게 된다. 또한 쓰리콤은 프로젝트 관리, 구축 및 마이그레이션 등의 서비스를 통해 퀴니피악 대학이 에정된 일정에 맞춰 차질없이 신규 네트워크 구축을 완료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오스트리아 국영철도 네트워킹 솔루션 수주

쓰리콤은 또한 오스트리아 국영철도 OBB 그룹의 네트워킹 솔루션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OBB 그룹은 1,500개의 역과 42,000명의 직원, 58억 유로 규모의 매출액을 보유한 오스트리아 최대의 철도기업다. OBB 그룹은 향후 2년간 최신 기술에 대비해 전체 LAN의 2/3 가량을 새롭게 교체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쓰리콤은 이를 위해 대규모 역사에는 모듈형 엔터프라이즈 스위치인 ‘쓰리콤 스위치 5500(3Com Switch 5500)’을, 소규모 역에는 ‘쓰리콤 오피스커넥트 관리형 스위치(3Com OfficeConnect Managed Switch)’와 ‘쓰리콤 인텔리잭 스위치 (3Com IntelliJack Switch)’를 공급할 계획이다.

OBB 그룹은 지난 15년 동안 자사의 모든 사이트에 IP 네트워크를 구축해 비상 안전장치 및 확장 가능한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 기반을 마련해왔다. 또한 쓰리콤 제품을 통해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인프라스트럭처를 업그레이드, 혁신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지원해왔다. OBB 그룹은 쓰리콤 제품의 확장성 및 세대를 뛰어넘는 호환성을 직접 경험한 후 쓰리콤 제품의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 간편한 네트워크 관리 기능, 최신 기술 및 개방형 표준 기반 등의 이유로 신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다시 쓰리콤을 선택했다.

브라질 세아라주 IT 기업 기가급 프로젝트 수주

한편 쓰리콤은 브라질의 정부기관을 연결하는 기가포(Gigafor) 프로젝트를 위해 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 이는 브라질 세아라주 IT 기업인 Etice(Empresa de Tecnologia da Informa??o do Cear?, Cear? State Information Technology Company)의 주도로 여러 개의 주 정부 부처와 사무국을 향상된 기가비트 이더넷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사업이다.

쓰리콤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고성능 H3C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포트폴리오와 강력한 네트워크 기반의 ‘티핑포인트 IPS’를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성능, 보안, 안정성에 영향을 주지 않고 60%까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비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쓰리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신규 네트워크 증축을 통해 쓰리콤은 기술적으로 가장 앞선 정부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하게 된다.

또한 쓰리콤은 Etice와 디지털 벨트(Digital Belt) 프로젝트를 위한 별도 계약 체결을 발표했다. 디지털 벨트 프로젝트는 광섬유 기반의 대규모 메트로폴리탄 네트워크로 이를 통해 그동안 디지털 기기를 경험할 수 없었던 600만명에 달하는 세아라주 주민들이 혜택을 입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