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영혼수선공’ 명품 OST 군단 '슈스케' 출신 김은비(EB) 합류! Part.7 'Maybe' 오늘(17일) 정오 발매!

KBS 2TV ‘영혼수선공’ 명품 OST 군단 '슈스케' 출신 김은비(EB) 합류! Part.7 'Maybe' 오늘(17일) 정오 발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0.06.1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2 수, 목 드라마 ‘영혼수선공’ OST Part.7 Maybe -김은비(EB)
사진 제공: (주) 엔라이크
사진 제공: (주) 엔라이크

‘슈퍼스타K’ 시즌2 출신의 여성 보컬 ‘김은비(EB)’가 ‘Maybe’라는 OST 곡으로 돌아왔다.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시즌2 출신 ‘김은비(EB)’는 2019년 8년 만에 자신의 자작곡 싱글 'PPP'(Please Please Please)’를 발표해 데뷔하였으며 이제는 아티스트로서 홀로서기를 하고 있다.

이 곡은 계속해서 호흡을 맞춰 온 신예 프로듀서 로피(LoF!)와 작업한 소울풀한 발라드곡으로, 무엇보다도 김은비(EB)의 보이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작업하였다고 한다.

드라마 ‘영혼수선공은 마음이 아픈 사람을 ‘치료’ 하는 것이 아닌 ‘치유’ 하는 것이라고 믿는 정신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는 마음처방극으로, 후반으로 치닫고 있는 드라마에서 두 주인공이 서로의 치유 케미스트리를 쌓아가는 과정 및 본인들의 의도와 다르게 변화하는 주변 상황에 혼란스러워하는 내용을 담고 있고, 편곡적으로도 그 느낌을 녹여내려고 의도하였다. 

현재 ‘영혼수선공’ OST는 오하영(에이핑크)의 ‘Im fine’을 시작으로 하현상(호피폴라)의 ‘우리 둘, 서로의 위로가 되어’, 수란(SURAN)의 ‘마음이 이상해’, NIA(니아)의 ‘내일이 오면’, 팀(Tim)의 ‘하루가’, ‘신하균 X Big Naughty(서동현)의 ‘휴(休)’까지 발매했으며 듣는 이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는 ‘명품 OST’로 사랑받고 있다.

‘슈퍼스타K’ 시즌2 출신 ‘김은비(EB)’가 참여한 KBS 2TV 수, 목 드라마 ‘영혼수선공’ OST Part.7 ‘Maybe’는 오늘(17일) 수요일 정오 12시에 멜론, 벅스, 지니, 플로 등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