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IT 인재 찾아요’ 구직난에도 기업 채용 줄이어”

“’IT 인재 찾아요’ 구직난에도 기업 채용 줄이어”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6.1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IT 인재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진 것

심각한 구직난에도 기업의 IT 인재 찾기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기업들이 생존을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있는데다, 코로나19로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IT 인재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진 것. 이에 사람인이 IT 인재를 채용 중인 기업을 정리했다.

현대자동차는 ICT 분야 신입 및 경력을 상시채용한다. 신입은 △데이터 분석 기반 인포테인먼트 기술 기획 △커넥티드카 서비스 설계 및 서버 시스템 설계/구축, 경력은 △커넥티드카 서비스 설계 및 개발 △모빌리티서비스 개발 △인공지능 전략기획 △대화 플랫폼 기획 △iOS Engineer for AI Services △Speech recognition & synthesis engineer 등의 부문을 모집한다. 지원기간 및 우대사항은 부문별로 상이하다. 서류전형 후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합격하게 된다. 지원서 접수는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IT관련 인재를 상시채용하고 있다. △물류자동화 △디지털전략 △IT플랫폼 △빅데이터/AI △오픈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채용한다. 서류전형 후 인성검사,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채용 시까지 진행하며, 현대글로비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넷마블컴퍼니 자회사 넷마플펀에서는 프로그래머 전 부문의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게임 서버 △게임 클라이언트 △3D 엔진 △앱 개발 △웹 개발 등 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마이스터고등학교 관련 학과 졸업자, 대학(원)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 남자 지원자의 경우 군필자 또는 군면제자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코딩테스트,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순이며, 3개월간의 연수를 거친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6월 21일까지 사람인에서 넷마블펀 입사지원서를 다운로드 후 즉시지원하면 된다.

게임빌컴투스플랫폼도 IT 인재 채용을 진행한다. △플랫폼서버 프로그래머 △플랫폼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AI개발자 △데이터베이스관리자 △시스템엔지니어 △네크워크담당자 △가상화 엔지니어 등 11 개 분야에서 모집한다. 접수는 6월 30일까지며, 게임빌컴투스플랫폼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지원서 접수 후 필기 테스트(직무에 따라 상이)와 2차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배달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상반기 개발직군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Backend Developer △Product Owner △Discovery ML Engineer △Search PO △IT Security Compliance 등에서 채용하며, 6월 14일까지 딜리버리히어로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분야별로 상이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