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 담은 ‘더 해빙 The Having’ 8주 연속 1위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 담은 ‘더 해빙 The Having’ 8주 연속 1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6.0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를 향한 독자들의 열망이 베스트셀러 순위에도 반영

예스24 6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이 8주 연속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의 4년 만의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는 2위를 유지했으며 팟캐스트 ‘경제의 신과 함께’와 ‘삼프로TV’에 출연한 경제분석가와 전문 투자자 8인이 코로나19 이후의 자산시장을 전망한 <코로나 투자 전쟁>은 한 계단 상승한 3위다. 전 세계가 사랑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기억 1>이 일곱 계단 상승해 4위로 나타났으며 대한민국 대표 작사가 김이나가 평범한 단어들 속에 깃들인 특별한 가치를 발견하는 <보통의 언어들>은 두 계단 올라 5위를 차지했다.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사회 모습을 전망한 도서가 인기다. 프레스티지 이코노믹스와 퓨처 리스트 인스티튜트의 회장이자 세계에서 가장 정확한 금융 예측가인 제이슨 솅커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예측한 <코로나 이후의 세계>가 새롭게 13위에 올랐다. 코로나19로 촉발된 새로운 삶의 방식인 비대면·비접촉이 가져올 사회 전반의 변화를 분석한 <언컨택트>는 여섯 계단 내려 14위에 안착했다.

부를 향한 독자들의 열망이 베스트셀러 순위에도 반영되고 있다.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에 대한 이야기 <돈의 속성>이 예약판매와 동시에 12위를 기록했으며 해빙의 효과를 증폭시키는 방법의 하나로 <더 해빙 The Having> 독자들의 요청으로 출간된 <해빙 노트 Having Note>가 15위로 나타났다.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은 네 계단 하락한 19위다.

이 밖에도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기억 2>가 여덟 계단 상승해 6위를 차지했으며 새 유치원에 가게 된 아기토끼 이야기를 담은 안녕달 작가의 그림책 <당근 유치원>은 다섯 계단 오른 7위다. 지리가 정치·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지리의 힘>은 한 계단 오른 8위,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두 번째 그림 동화책 <흔한남매 안 흔한 일기 2>가 9위에 올랐다.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한자를 익힐 수 있는 마법천자문 시리즈의 신간 <마법천자문 48>이 일곱 계단 내려 10위에 안착했으며 ‘인생 문장’으로 나를 되돌아볼 수 있게 해주는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는 한 계단 내린 11위로 나타났다. 2020년으로 40주년을 맞은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의 참상을 담은 소설가 한강의 <소년이 온다> 특별한정판은 열한 계단 하락한 16위이며 김영하 작가의 시칠리아 여행기 <오래 준비해온 대답>은 네 계단 내린 17위다. 맛있게 먹고 감량도 가능한 101가지 레시피를 담은 <맛있게 살 빠지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가 19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시간여행의 주인공이 되어 전 세계를 여행하는  그리스 편은 열네 계단 하락해 20위로 나타났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인기 미스터리 소설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초기 대표작 <하쿠바산장 살인사건>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작가 정도상이 재구성한 1980년 5월 27일 새벽의 이야기 <꽃잎처럼>이 새롭게 2위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