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 대학생 기자단 모집

밀알복지재단, 대학생 기자단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5.2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1일까지 모집… 장애, 복지, NPO 관심 있는 대학교 재/휴학생 지원 가능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제2기 밀알복지재단 대학생 기자단’을 5월 29일부터 6월 2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장애인, 복지, NPO 등에 관심 있는 대학생으로, 서울·경기에서 월 1회 이상 진행되는 취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대학교 재/휴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총 12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기자단은 7월 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5개월간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밀알복지재단의 주요 사업 현장을 취재하고 콘텐츠로 제작해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는 역할을 맡는다.

기자단이 작성한 콘텐츠는 밀알복지재단 소식지와 홈페이지, SNS 채널 등에 게재될 예정이다.

밀알복지재단은 기자단의 기획 및 취재 역량 강화를 위해 현직 기자를 초빙하여 보도자료 작성, 사진 촬영 등 실무 중심의 특강도 운영한다.

또한 기사 작성 시 소정의 활동비 또는 자원봉사활동 시간이 주어지며, 연말에는 우수 기자를 대상으로 시상과 수료증을 발급한다. 추후 밀알복지재단 입사 지원 시 가점도 부여한다.

희망자는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miral.org)에서 다운로드한 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구글 폼(forms.gle/f5MpVN9zuYEFgpkGA)을 통해 항목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기자단의 활동으로 전해지게 될 밀알복지재단의 이야기가 콘텐츠를 보는 독자들에게 장애 감수성과 나눔 의식을 함양할 기회로 이어지길 희망한다”며 “소외된 이웃을 위해 뜨거운 열정을 펼쳐나갈 대학생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