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연봉 4천 넘는 한국가스공사, 한국남동발전 등 채용 시작!”
“신입 연봉 4천 넘는 한국가스공사, 한국남동발전 등 채용 시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5.2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의 확산 정도에 따라 갑작스런 일정 연기 등 전형에 변동이 생길 수 있으므로 꾸준히 공고 현황을 지켜봐야

코로나19 사태로 가물었던 상반기 취업 시장에 모처럼 단비가 내리고 있다. 올해 신입사원 연봉이 4천만원을 넘는 한국가스공사(4,402만원), 한국남동발전(4,213만원)를 포함해 한국공항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공사 등 주요 공기업들이 채용을 시작하며 굳게 닫힌 취업문을 활짝 연 것.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취업준비생들이 애타게 기다렸을 2020년 상반기 주요 공기업 채용 소식을 정리했다.

한국가스공사는 일반직 신입, 경력 및 별정직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부문은 ▲신입 일반직(사무/기술) ▲경력 일반직(사무/기술) ▲전문직 별정직이며, 총 76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각 부문 및 직무별로 지원 자격 우대 조건이 상이하므로, 사전에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수다. 서류 접수기간은 오는 5월 22일(금) 오전 10시부터 6월 1일(월) 오전 10시까지이다. 한국가스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한국남동발전에서 2020년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대졸수준 신입(일반 123명, 보훈 17명, 장애 8명) ▲대졸수준 경력(일반 8명) ▲고졸수준 신입(일반 24명) 등 총 180명을 뽑을 계획이다. 블라인드 채용으로 학력, 전공, 연령, 외국어 성적과 관계 없이 지원 가능하다. 일부 자격 및 우대 조건이 다른 분야가 있으므로 한국남동발전 채용 홈페이지에서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한국남동발전은 AI면접을 시행, AI면접 결과를 면접 전형에 참고자료로 활용한다. 서류 접수는 5월 25일(월)부터 6월 1일(월) 오후 4시까지며, 한국남동발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만 받는다.

한국전력공사는 2020년 상반기 대졸수준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한다. 사무, 기술(▲전기 ▲ICT ▲토목 ▲건축 ▲기계 ▲원자력) 분야에서 총 462명을 대거 모집한다. TOEIC 기준 700점 이상 공인어학성적 소지자면 연령에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단, 기술(▲전기 ▲ICT ▲토목 ▲건축 ▲기계 ▲원자력) 분야는 해당분야 전공자 또는 해당 분야 기사 이상(전기는 산업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자에 한한다. 오는 28일(목)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전KPS도 신입사원 및 채용형인턴과 별정직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신입사원의 경우 ▲G4등급 경영·회계·사무 및 발전설비운영 30명 ▲G3등급 발전설비운영 71명 ▲G2등급 발전설비운영(일반) 39명이며, 채용형인턴(G4등급)은 발전설비운영(해외원전사업) 45명이다. 별정직은 ▲5급직(갑) 보건, 홍보(아나운서) ▲5급직(을) 계측, 장비, 잠수 ▲6급직 운전, 조리원 등의 분야에서 23명을 뽑는다. 학력과 연령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이외 모집 분야별로 지원 자격과 우대 조건에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히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채용형인턴(G4등급)은 6개월 근무 후 평가 결과를 반영해 2021년 3월 중 4직급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오는 27일(수)부터 6월 2일(화)까지 홈페이에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한국도로공사가 2020년 상반기 신입(인턴)사원 공개채용에 나섰다. 행정직(▲경영 ▲법정)과 기술직(▲토목 일반 ▲토목 교통 ▲건축 ▲전기 ▲조경 ▲기계 ▲설비 ▲전산 ▲전자) 분야에서 155명을 선발한다. 학력, 연령, 성별 등의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단, 인턴 채용일 예정일인 2020년 8월 5일부터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공통 자격조건은 TOEIC 기준 700점 이상 어학성적 보유자(단, 사회형평 대상자는 별도 기준 적용)이며, 기술직은 분야별로 필수 자격증 기준이 다르므로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4개월 인턴 교육 및 현장실습 중 평가를 거쳐 5급 정규직으로 임용된다. 입사 지원은 오는 6월 1일(월) 오후 3시까지 채용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한국공항공사는 2020년도 상반기 신입사원(5급갑), 경력직, 공항안전직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신입사원(5급갑)의 경우 일반(▲행정 ▲전산 ▲시설 ▲기술) 48명, 장애인 전형(▲행정 ▲시설 ▲기술) 10명이며, 경력직은 ▲계류장관제 인수·운영 ▲해외사업관리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5명, 공항안전직은 ▲소방원 ▲응급구조사에서 11명이다. 각 분야별 채용직무와 자격조건은 상이하므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입사 지원은 오는 6월 1일(월) 오후 4시까지 채용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주요 공기업 채용이 재개됐으나, 코로나19의 확산 정도에 따라 갑작스런 일정 연기 등 전형에 변동이 생길 수 있으므로 꾸준히 공고 현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다. 자세한 사항은 각사 홈페이지 또는 사람인 ‘공채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폰서링크
파울러스 도자기/주방용품 전문 쇼핑몰, 키친, 리빙웨어, 유리, 커피잔, 텀블러, 패브릭, 그릇 홈세트 등 판매
안산 전지역 신축빌라 매매 및 분양, 투룸, 쓰리룸, 복층빌라, 최다매물 보유, 고잔동, 사동, 원곡동 신축빌라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다이렉트실버보험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