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7.2 업데이트 진행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7.2 업데이트 진행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0.05.2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경쟁전 모드를 라이브 서버에서 즐길 수 있어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7.2 업데이트를 20일 진행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테스트 서버에서 먼저 선보인 후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경쟁전 모드를 라이브 서버에서 즐길 수 있다. 경쟁전은 기존 생존 타이틀 시스템을 대체하는 신규 모드다. ‘언랭크(Unranked)’ 상태로 시작한 유저들이 킬·어시스트·개인 순위에 따라 6개의 티어를 부여받게 되고 실력 기반의 보상을 받으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한편 일반 모드에 한해 유저 실력 및 매치 메이킹 풀에 따라 매치에 봇이 추가된다. 이로써 초보 유저들이 배틀그라운드의 재미 요소를 보다 잘 느끼고 실력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저 실력이 상승할 수록 매치 내 봇의 비율이 줄어들게 된다. 봇은 자기장 내부로 이동, 아이템 파밍, 은·엄폐, 공격 및 회복 등 제한적인 행동만 할 수 있으며 추후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아이템 업데이트도 다방면으로 진행됐다. 특히 누적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주 사용 총기들의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M416, M16A4, SCAR-L의 재장전 시간이 증가돼 근접 전투에서의 전술 변화가 필요해졌다. 연사 불가능한 총기인 M16A4와 MK47 Mutant의 반자동 사격 또는 점사 사격 시 반동을 감소시켰고 사격하는 유저에게 총탄이 날아가는 위치가 표시된다. Beryl M762의 탄속은 증가하고 반동은 감소했다. 이 밖에도 산탄총 총기인 Saiga S12K, S1897, 소드오프의 사격 방향 및 비조준 사격 정확도 등이 조정됐다.

그뿐만 아니라 조끼 내구도가 소진돼도 아이템 손실이 이뤄지지 않고 어느 정도 잔여 방어력을 유지해 조끼로 인해 불리한 플레이가 진행되지 않도록 했다. 또한 비켄디 맵 내 아이템이 스폰되는 장소도 추가됐다.

7.2 업데이트는 5월 20일 PC 라이브 서버에 적용됐고 콘솔 라이브 서버에서는 26일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