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보컬’ 소유, ‘오 마이 베이비’ OST 합류! 오늘(20일) ‘이젠 안녕’ 발표 “애절 보이스”

‘감성보컬’ 소유, ‘오 마이 베이비’ OST 합류! 오늘(20일) ‘이젠 안녕’ 발표 “애절 보이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0.05.2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유, 오늘(20일) 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 OST ‘이젠 안녕’ 공개! “한 편의 시…슬픈 메시지”

‘감성보컬’ 소유가 tvN 수목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의 OST 가창자로 전격 합류한다.

소유는 오늘(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tvN 수목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의 OST Part 2. ‘이젠 안녕’을 공개한다.

‘이젠 안녕’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한 편의 시 같은 슬픈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처연하게 시작하는 피아노 연주가 소유의 애절한 보이스를 만나 무거우면서도 슬픈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특히 곡 후반부 모던 록 스타일의 격정적인 사운드가 드라마의 몰입도를 더욱 높인다. 또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이자 기타리스트 적재가 세션에 참여, 그의 풍부하고 감성적인 사운드가 소유의 보컬과 어우러져 극적인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더욱이 해당 곡은 극 중 장하리(장나라 분)의 솔직하고 발칙한 캐릭터와 달리 충격적이었던 현실을 그린 1회 엔딩 하이라이트 장면에 삽입되어 섬세한 감정을 표현, 드라마와 음악의 완벽한 싱크로율과 함께 이후 펼쳐질 스토리 속 내면의 아픔과 애절함을 더할 예정이다.

앞서 소유는 드라마 ‘도깨비’의 OST ‘아이 미스 유(I Miss You)’를 비롯해 ‘구르미 그린 달빛’, ‘그녀는 예뻤다’, ‘라이프’, ‘제3의 매력’, ‘동백꽃 필 무렵’, 예능프로그램 ‘트래블러’ 등 드라마와 예능을 넘나들며 OST계 강자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처럼 호소력 짙은 보컬과 감미로운 음색과 호소력 짙은 가창력을 바탕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인 그가 신곡 ‘이젠 안녕’으로는 또 어떤 감성을 자극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소유는 솔로 앨범부터 예능, 드라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동하며 스펙트럼을 넓혔다. 솔로 앨범 ‘기우는 밤’과 ‘까만 밤’을 선보이며 솔로 가수로서 성공적으로 발돋움했고, 대세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며 '콜라보의 여신'으로도 불렸다. KBS 드라마스페셜 2019 ‘때빼고 광내고’에서 연기자로 데뷔해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냈고, 유튜브 채널 ‘소유기(記)’까지 개설한 데 이어 오는 6월 12일에는 리얼리티 브이로그 예능 SBS Plus ‘와이낫 시즌3’에 합류하는 등 ‘팔색조 매력’을 뽐내고 있다.

한편, tvN 수목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는 결혼은 건너뛰고 아이만 낳고 싶은 솔직당당 육아지 기자 장하리와 뒤늦게 그녀의 눈에 포착된 세 남자의 과속필수 로맨스로 매주 수, 목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