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리오 단계부터 주목받은 탄탄한 작품! '나를 구하지 마세요'

시나리오 단계부터 주목받은 탄탄한 작품! '나를 구하지 마세요'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5.1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부문 본선 진출 쾌거!

영화 <나를 구하지 마세요>가 5월 28일 개막을 앞둔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의 공식 경쟁부문인 ‘한국경쟁’본선 진출작으로 선정됐다. <나를 구하지 마세요>는 엄마와 단둘이 도망치듯 낯선 곳에서 살게 된 열두 살 소녀 ‘선유’가 전학 간 학교에서 천진난만한 소년 ‘정국’을 만난 후 벌어지는 이야기를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작품.

신예 정연경 감독의 첫 장편영화 데뷔작인 <나를 구하지 마세요>는 2017년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피치&캐치 프로젝트 극영화 부문 대상인 ‘메가박스상’을 수상하며 시나리오 단계에서부터 주목을 받은 작품이다. 또한, <부러진 화살>, <남영동 1985> 등 사회에 경종을 울리는 묵직한 이야기들을 소개해온 아우라픽처스가 제작을 맡으며 작품에 힘을 더했다. 여기에 한국 영화 촬영에 한 획을 그은 김형구 촬영감독이 합류해 아름다운 영상미를 완성했다. 신예 여성 감독의 새로운 시선과 충무로 베테랑들의 완벽한 호흡으로 탄생한 <나를 구하지 마세요>는 역경 속에서도 피어나는 희망의 이야기로 극장가에 묵직한 울림과 따뜻한 위로를 전할 전망이다.

한편, 올해 한국경쟁 부문은 지난해보다 20% 증가한 125편의 출품작이 접수되어 경합을 벌인 가운데, <나를 구하지 마세요>는 11편의 본선 진출작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부문 상영을 통해 첫 선을 보일 영화 <나를 구하지 마세요>는 2020년 하반기 개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