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갈대공업디자인상조직위원회, ‘제1회 금갈대공업설계상’ 전 세계 지원자 모집

금갈대공업디자인상조직위원회, ‘제1회 금갈대공업설계상’ 전 세계 지원자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5.0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과 세계 최고의 혁신을 보여주는 중요한 상이 될 것

금갈대공업디자인상조직위원회가 ‘제1회 금갈대공업설계상’ 전 세계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갈대공업디자인상은 미래 디자인 발견, 미래생활 계발, 미래도시에 에너지를 부여한다. 이 상은 전 세계적으로 지원을 받고 있으며 지원은 6월 30일까지 금갈대상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이 상은 응시료, 심사비 및 기타 어떤 비용도 받지 않는다.

◇중국의 디자인 파워 상승과 금갈대의 글로벌 진출

지난 10년간 심천시 공업협회 부회장 겸 비서실장인 펑창홍은 중국 디자인이 뒤따라다니는 단계에서부터 국제와 함께 달리는 과정을 지켜왔다. 중국의 디자인 파워 상승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최근 몇 년 동안 더 많은 국제 디자인 행사와 대회가 중국에서 열리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심천 국제 공업 디자인 대전, 허베이 국제 공업 디자인 주간 그리고 금갈대 공업 디자인상이다.

세계디자인협회의 후임 주석이자 금갈대상의 해외주석 데이비드 쿠수마는 2019년 11월 21일 “‘메이드 인 차이나 2025’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중국의 혁신은 필히 활발해질 것”이라며 “중국의 최신 기술은 중국 제조뿐만 아니라 오늘날 중국 발명과 디자인”이라고 말했다.

금갈대상은 중국과 세계 최고의 혁신을 보여주는 중요한 상이 될 것이다. 또한 전 세계의 훌륭한 디자이너들에게 좋은 기회임을 알 수 있다. 금갈대상의 수상자들은 최고 100만위안의 상금을 받을 기회가 있을 뿐만 아니라 추천 전시, 대전 참가, 상업 협력 및 언론 보도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쌍주석제와 5류 심사 전문가 데이터베이스의 구축

금갈대상은 선정 과정의 공평/공정/공개성을 보장하기 위해 쌍주석제를 실행하고 있다. 참여 작품은 생활, 생산 및 생태 차원 기준에서 실용성, 참신성, 인성, 미학성 및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측정된다. 금갈대상은 미래 산업 개발의 방향을 이끌고 새로운 사회생활 방식을 창출하며 사람과 자연, 도시가 조화롭게 공존하는데 돕는 훌륭한 디자인을 발견하는 데 전념한다.

첫 번째 금갈대상의 공동 주석인 하인가 교수와 데이비드 쿠수마는 올해의 심사 업무를 담당했다. 금갈대상은 디자인의 크로스보더 통합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심사 전문가의 전면성을 강조하고 심사 데이터베이스를 각각 디자인 전문가, 기술 연구 전문가, 시장 관리 전문가, 투자 및 융자 전문가, 미디어 전문가 등 5개의 부류로 분류했다. 일부 전문가는 200명이 포함된 전문가 데이터베이스에서 선정하여 올해의 심사 팀을 구성하여 심사에 참여하게 되며 특정 후보자는 최초 심사 진행 전에 발표할 것이다.

지원 및 관련 문의 사항은 금갈대공업디장인상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