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주택용 미니태양광 발전소 설치비 지원

안산시, 주택용 미니태양광 발전소 설치비 지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5.0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W 이하 미니태양광 보급지원 사업...‘에너지 절약 UP, 친환경 UP’

안산시는 안산환경재단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위해 가정에서도 주택여건에 따라 직접 전기를 생산해 사용할 수 있는 ‘미니태양광 보급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미니태양광은 단독, 공동주택의 베란다 난간에 태양광 모듈을 설치해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 설비다.

시는 지원을 희망하는 아파트나 빌라에 거주하는 115가구의 신청, 접수를 받아 와트(W) 당 1천608원을 지원하며, 예산 소진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가정에서 325W 미니태양광을 설치할 경우, 일조량과 설치 위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매달 34㎾h의 전기를 생산, 약 6천 원 정도의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다.

신청희망자는 오는 11월말까지 ㈜만양, 솔라테라스,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등 3개 보급업체 중 한 곳을 선택해 업체상담을 한 후 신청서를 작성/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미니태양광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일로부터 5년간 무상하자 보수기간을 둬 이상발생 시 보급업체에서 수리 받을 수 있다”며 “가정 내 전기요금 절감 및 신재생에너지 확대 보급으로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 기반 마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