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20 안산형 디딤돌 일자리 사업’ 하반기 참여자 모집

안산시, '2020 안산형 디딤돌 일자리 사업’ 하반기 참여자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5.0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사업 총 37명 모집... 오는 13~15일 시청 제2별관 방문접수

안산시는 신중년에게 업무 경험 및 직업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 촉진을 위해 '2020 안산형 디딤돌 일자리 사업’ 하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디딤돌 일자리 사업은 재취업이 필요한 신중년의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사회에는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참여자에게는 업무 경험 및 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하는 등 재취업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는 사업이다.

시는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 등 관련 전문 자격증을 갖고 있으나 경력단절, 실전업무 미경험 등으로 전문 일자리 진입이 어려운 신중년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매니저 사업’등 4개 사업에서 총 37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이며, 신분증, 주민등록초본과 관련 자격증 사본 등 각 사업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지참해 안산시청 제2별관 입구에 마련된 별도장소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서류 접수 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청사 외부에서 접수가 진행돼 복사기 등 편의시설물이 제공되지 않으므로 신청서 등 관련서류는 미리 작성·준비해 와야 한다.

최종합격자는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로 선발되며, 오는 7월3일 시 홈페이지 시정안내 ‘고시/공고’를 통해 게시된다. 선발자는 오는 7월13일부터 11월12일까지 4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하반기 사업에는 미니태양광 관리 등 새로운 사업이 추가됐다”며 “참여자들의 민간 일자리 진입을 촉진할 수 있도록 매번 새로운 사업을 발굴해 다양한 업무 경험을 제공하는 일자리 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