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2020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 개최

샘표, ‘2020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4.2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그림대회 접수를 시작으로 집밥을 추억하고 집밥의 행복을 더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연중 이어질 예정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2020년으로 8회를 맞는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29일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 접수를 시작으로 집밥을 추억하고 집밥의 행복을 더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연중 이어질 예정이다.

국내외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가족이 함께하는 식사는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주고 유대감을 강화해 삶의 만족도와 행복 지수를 높인다. 또한 식사하며 나누는 대화는 아이들의 어휘력과 문제해결 능력 상승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긍정적인 영향에도 불구하고 바쁜 일상 탓에 가족 구성원이 함께하는 식사 시간이 줄고 있어 샘표는 가족이 함께하는 집밥의 소중한 가치를 함께 전달하고자 2013년부터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을 지속해 왔다.

29일 접수를 시작하는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는 ‘맛있는 추억’을 주제로 그린 아이의 순수하고 행복한 그림을 공모하는 행사다.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을 대표하는 이 대회는 매년 참가자 수가 꾸준히 증가해 2019년 역대 최대인 4만3000여명을 기록했다. 3세 이상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8절지에 그린 그림을 사진으로 촬영해 샘표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5월 19일 낮 12시까지다.

수상 결과는 샘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본상과 우리맛상은 6월 12일, 최종 우수작은 7월 10일에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우수작 100여점은 7월에서 9월 중 키자니아 부산과 서울상상나라, 샘표 이천공장 내 샘표 스페이스에 전시된다.

최종 대상과 우수상은 8월 21일 발표된다. 대상 작품을 그린 어린이(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며 대상작은 대한민국 1등 간장인 샘표 간장 501 라벨 디자인에 반영돼 한정판 ‘맛있는 추억’ 간장으로 출시된다. ‘2020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샘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샘표는 2019년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에 참가한 어린이의 78%가 가족과 함께한 식사를 맛있는 추억으로 표현했다며 가족과 함께 준비하고 즐겁게 먹는 집밥을 가장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하는 만큼 아이들과 함께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에 동참해 집밥의 소중한 가치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