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 담은 ‘더 해빙 The Having’ 2주 연속 1위

예스24,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 담은 ‘더 해빙 The Having’ 2주 연속 1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4.2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모든 여성이 하루에 100단어만 말할 수 있도록 통제된 세상을 뒤엎기 위한 여성들의 이야기 '그리고 여자들은 침묵하지 않았다' 1위 차지

예스24 4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리가 정치·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지리의 힘>이 tvN ‘요즘책방’ 방영 이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2위에 올랐다. 2020년 ‘젊은작가상’ 수상작 일곱 편을 엮은 <2020 제11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봄인사 에디션은 한 계단 내린 3위, 어린이들에게 세계사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5>이 한 계단 오른 4위를 차지했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네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4>는 한 계단 하락한 5위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불안정한 경제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고자 하는 독자들의 열정이 식지 않고 있다.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주식투자의 원칙을 담은 <선물주는 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이 여섯 계단 상승해 9위에 올랐으며,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은 한 계단 오른 13위로 나타났다. 투자 전문가 김장섭의 부자 되기 매뉴얼 <내일의 부 1: 알파편>은 열 계단 내린 17위다.

관계에 대한 고민을 풀어갈 수 있는 도서가 인기를 끌고 있다. tvN ‘요즘책방’ 방영을 계기로 역주행을 시작한 사람을 다루는 핵심 원리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네 계단 하락해 7위에 안착했다.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인생 문장으로 나를 되돌아볼 수 있게 해주는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가 16위를 차지했다. 공감 가는 사연들과 함께 특별한 위로와 조언을 건네는 <사랑한다고 상처를 허락하지 말 것>은 다섯 계단 하락해 18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어린이들에게 한국사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3>이 두 계단 내린 8위, 현실에서 1cm 벗어나는 행복을 찾기 위한 방법을 일러주는 <1cm 다이빙>이 한 계단 오른 10위로 나타났다. 동명의 JTBC 드라마 방영을 기념하여 특별 에디션으로 돌아온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는 세 계단 하락한 11위를 차지했고 페스트의 확산으로 폐쇄된 도시의 이야기를 그린 알베르 까뮈의 고전 <페스트>가 두 계단 내린 12위다. 20만 부를 기념해 한정판 하드커버 에디션으로 돌아온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이 14위에 올랐고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소년이 타인과 관계를 맺으며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 소설 <아몬드>는 15위를 기록했다. 신비로운 알사탕 이야기를 그린 그림책 <알사탕>이 백희나 작가의 아동문학계 노벨상인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 수상을 계기로 역주행을 시작해 19위에 올랐다. 더블 밀리언셀러 작가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는 20위다. 한편 KBS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에 출현해 뛰어난 요리 실력을 선보인 가수 이정현의 <이정현의 집밥레스토랑>은 예약판매와 동시에 6위를 차지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모든 여성이 하루에 100단어만 말할 수 있도록 통제된 세상을 뒤엎기 위한 여성들의 이야기 <그리고 여자들은 침묵하지 않았다>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이 3주 연속 2위를 유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