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청소년문화의집, 성북구 청소년의 사회적 거리두기 위한 ‘온라인 집콕 놀이’ 무료 지원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성북구 청소년의 사회적 거리두기 위한 ‘온라인 집콕 놀이’ 무료 지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4.1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가家호호(집으로 가져 가서 가족들과 호호호호!) 집놀이’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비대면)으로 제공

코로나19 심각 단계로 청소년들은 등교 개학일 연기 등 외부활동이 제한됐으며 유아 및 초등 저학년 청소년들도 하루종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며 무료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구립 성북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종국)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가家호호(집으로 가져 가서 가족들과 호호호호!) 집놀이’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비대면)으로 제공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가家호호 집놀이’는 온라인 개학이 진행되는 상황에 따라 4월 말까지 진행된다. 온라인(유튜브)으로 집놀이 활동 영상을 제공하고 영상을 통해 집에서 가족과 함께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오프라인으로 집놀이 키트인 ‘놀꾸러미’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키트는 성북청소년문화의집에 방문해 자율 수령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키트 소독 후 비대면으로 배포한다.

‘가家호호 집놀이’ 놀이 영상은 유튜브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채널을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 매주 동영상 콘텐츠와 ‘놀꾸러미’가 제공되며 구체적인 수령 방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성북청소년문화의집은 정보/예술/문화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서울특별시 성북구 정릉동에 위치하며 청소년의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 대상 놀 거리, 놀 공간, 휴게 공간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