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NHN-YG엔터테인먼트, 스마트폰 게임 ‘패션시티’ 내 ‘2NE1’ 캐릭터 등 출시 제휴 체결

NHN-YG엔터테인먼트, 스마트폰 게임 ‘패션시티’ 내 ‘2NE1’ 캐릭터 등 출시 제휴 체결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2.08.2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YG엔터테인먼트, 스마트폰 게임 ‘패션시티’ 내 ‘2NE1’ 캐릭터 등 출시 제휴 체결

패션아이콘 ‘2NE1’과 대세 SNG(소셜네트워크게임)아이콘 <패션시티>가 만났다.

NHN(주) 한게임(대표 이은상)이 YG엔터테인먼트(대표 양민석)와 스마트폰 패션 SNG <패션시티> 내 ‘2NE1’ 캐릭터, 의상 등의 사용에 관한 제휴를 체결, 이번 제휴로 27일부터 앱스토어에 서비스되고 있는 <패션시티> 게임내에서도 패션아이콘 ‘2NE1’을 만날 수 있게 된다.

멤버 네 명의 개성을 반영한 깜찍한 캐릭터가 등장, 내가 운영하는 샵의 점원이나 재봉사로 선택 고용해 직접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특히 ‘2NE1’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준 최근 싱글 “I LOVE YOU”에서의 동일한 의상을 입고 나와 리얼리티를 더한다.

NHN 한게임 스마트폰게임사업부 채유라 이사는 “패션을 소재로 한 게임에 패션아이콘인 ‘2NE1’이 등장, 패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는 ‘2NE1’처럼 <패션시티>로 누구나 스타일리스트가 될 수 있다”며 “또, <패션시티> 이용자층과 ‘2NE1’ 팬층이 유사하다는 점에서 시너지가 기대되며, <패션시티> 안드로이드 버전도 곧 출시할 계획으로 이용자 확대를 통한 성장세도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YG엔터테인먼트측은 “패션을 소재로 한 인기 SNG <패션시티>를 통해서도 ‘2NE1’의 스타일을 팬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며 “<패션시티> 내에서도 ‘2NE1’ 멤버들 모두에게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패션시티>는 한게임이 앱스토어에 서비스 중이고, 소셜네트워크게임 전문 개발사인 노크노크(대표 박시진)가 개발한 패션 SNG로 7월 17일 앱스토어 출시 이후, 전체어플 및 게임어플 상위권을 지속하는 등 인기를 모으고 있다.

SNG 소재 및 시장 확대 등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와 함께 지속적으로 인기몰이하며, ‘룰더스카이’, ‘타이니팜’과 함께 국내 SNG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는 견인차로 주목을 받고 있다.

<패션시티>는 원하는 의상을 제작해 매장에 디스플레이도 하고, 직원을 고용해 손님에게 판매하는 등 실제 의류 매장을 경영하는 것과 같은 리얼리티를 제공한다. 1,200여 종에 달하는 의상 아이템과 800 채의 가구 등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온라인 쇼핑몰 트렌드에 걸맞게 주문을 받아 상품을 제작하고 배송하는 일도 가능하다. 상품 제작과 라이선스를 획득해 판매하는 시스템을 그대로 재현, 경영을 통한 소셜 네트워크의 극대화된 묘미를 선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