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션애니웨어, 업계 최초 봇 보안 프로그램 ‘봇 시큐리티’ 발표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업계 최초 봇 보안 프로그램 ‘봇 시큐리티’ 발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0.04.0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수준의 보안으로 소프트웨어 봇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기업이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이하 RPA) 글로벌 1위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가 소프트웨어 봇에 대한 보안을 표준화하는 RPA 업계 최초의 보안 프로그램 ‘봇 시큐리티(Bot Security)’를 발표했다.

봇 시큐리티는 높은 수준의 보안으로 소프트웨어 봇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기업이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봇 시큐리티는 사전 인증을 통해 고객 및 파트너사, 개발자 등이 봇 스토어(Bot Store)에 등록한 모든 봇에 대한 신뢰성을 증명하는 멀티티어(Multi-tiered) 프레임워크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봇 시큐리티는 △멀웨어(malware) 검사 △자가 인증 및 개발자 트레이닝 △위협 모델 및 정적 분석(static analysis) △모의 해킹(penetration testing, 침투 테스트) 총 4단계에 걸쳐 높은 수준의 보안 요구 사항을 검증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지능형 자동화 마켓플레이스 봇 스토어에서 현재 850개 이상의 단계별 보안 검증이 완료된 봇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비즈니스 사용자는 봇 스토어에서 기업 업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지능형 소프트웨어 봇을 다운로드해 보안 수준을 저해하지 않고도 △주요 데이터 접근 △바이러스 확산 가능성 차단 △신뢰할 수 있는 출처 기반 정보 접근 등을 위한 RPA 솔루션을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봇 시큐리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의 ‘봇 시큐리티 RPA 연합’을 출범했다. 봇 시큐리티 RPA 연합은 보안 전문가, 파트너사 및 RPA 개발자들이 모여 RPA 보안 우수 사례 관련 표준을 제정하고 핵심 정보를 공유한다.

한편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SOC(System and Organization Controls) 2 유형 1 인증을 받은 웹 기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RPA 플랫폼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엔터프라이즈 A2019’를 업계 최초로 발표하며 RPA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인 ISO 27001, 베라코드(Veracode) 등의 기타 보안 인증을 획득해 컴플라이언스 준수, 보안 관리 우수 사례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지사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전 세계 산업 전반의 비즈니스가 전례 없는 위기를 맞고 있는 상황이지만 혁신 기업들은 직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보다 장기적인 사업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있다”며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높은 수준의 보안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디지털 워크 포스 플랫폼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