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그룹, 코로나19 피해 아동 위해 5천만 달러 기부

레고그룹, 코로나19 피해 아동 위해 5천만 달러 기부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4.0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금은 아동 교육 관련 기관 통해 전세계 교육 단절 위기에 처한 아이들을 위해 쓰일 예정
레고그룹 ‘모두 함께 조립해요(#LetsBuildTogether)’ 캠페인
레고그룹 ‘모두 함께 조립해요(#LetsBuildTogether)’ 캠페인

레고그룹(LEGO Group)과 레고재단(LEGO Foundation)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을 돕기 위해 5천만 달러(한화 약 610억원)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레고그룹은 위기에 처한 아이들에게 긴급히 생필품을 공급하고 놀이를 통한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기부금을 조성했다. 기부금은 아동 교육을 위한 세계 자선 기구 ‘Education Cannot Wait(이하 ECW)’을 비롯해 레고재단 파트너 기관 및 자선 단체들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야스민 셰리프(Yasmine Sherif) ECW 디렉터는 “레고그룹이 민간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우리의 코로나19 대응 활동에 동참해 줘 교육 단절 위기에 처한 전세계 아이들에게 희망을 안겨줄 수 있게 됐다”며 “교육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멈춰서는 안되며, 놀이를 통한 학습을 기조로 한 레고그룹의 책임감 있는 행동이 다른 단체와 기업, 정부의 기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근 유네스코의 조사에 따르면 약 160여 개국에서 휴교를 실시해 전세계 학생 인구의 약 87%인 15억 명 가량이 이 조치에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 국면으로 접어들면서 이 수치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레고그룹은 휴교로 인해 교육 단절 위기에 처한 아이들이 집에서 즐겁게 놀며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레고 놀이법을 공유하는 ‘모두 함께 조립해요(#LetsBuildTogether)’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먼저, 아이들의 발달에 필수적인 사고력, 창의력,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놀이법과 과제를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한다. 이와 함께 #LetsBuildTogether 해시태그를 통해 전세계 아이들이 자신만의 창의적인 레고 놀이법을 공유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닐스 크리스티안센(Niels B Christiansen) 레고그룹 CEO는 “전세계 수많은 아이들이 휴교로 인해 교육 단절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과 화합,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으므로 전세계 아이들이 힘든 상황 속에서도 레고를 통해 영감을 얻고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