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미디어연구소, 교사들 위한 온라인 교육 무료 특강 진행

거꾸로미디어연구소, 교사들 위한 온라인 교육 무료 특강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4.0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쌍방향 수업과 온라인 과제 수업 중심 교육에 대해 진행하고 싶어도 두려움이 많을 것으로 여겨져 재능기부 차원에서 무료 특강을 진행

미래교육을 연구하는 거꾸로미디어연구소(소장 박병기)가 4월 9일부터 있을 온라인 개학을 준비하는 교사들을 위한 무료 특강을 4월 6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한다.

거꾸로미디어연구소는 그동안 오프라인으로만 수업을 진행했던 교사들이 온라인 개학을 갑자기 준비하는 게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이고, 실시간 쌍방향 수업과 온라인 과제 수업 중심 교육에 대해 진행하고 싶어도 두려움이 많을 것으로 여겨져 재능기부 차원에서 무료 특강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거꾸로미디어연구소는 4월 6일부터 4월말까지 평일 오후 9시에 줌(Zoom)을 통해 2시간 무료 특강을 진행하며, 이를 위한 등록을 받고 있다.

연구소 소장이자 웨신대 미래교육리더십 전공 담당 박병기 교수는 “교육부가 제시한 원격수업 유형(1.실시간 쌍방향 수업 2.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 3.과제 수행 중심 수업) 중에 1번 수업인 줌(Zoom)을 사용해 진행하는 실시간 쌍방향 수업 진행 요령과 3번 수업인 구글 클래스룸을 사용한 과제 수행 중심 수업 요령을 선생님들을 위해 2시간 특강으로 알려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병기 교수는 이미 수년 전부터 웨신대(정인찬 총장)와 경기도광주시청소년수련관(조계형 관장)에서 성인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을 진행했으며 이 분야에서 20년 동안 연구와 실행을 한 바 있다.

경기도광주시청소년수련관의 경우 코로나19 사태로 전 강좌가 중단됐지만 거꾸로미디어연구소가 이끈 eBPSS 마이크로칼리지 프로그램은 문제없이 10주 강좌를 잘 마쳤고 현재 새로운 시즌(학기)을 준비 중에 있다.

박 교수는 “오랫동안 경험으로 알게 된 노하우(暗默知)를 이번 특강에 모두 전하고 싶다. 이번 재능기부는 궁극적으로는 청소년들을 위함”이라며 무료 특강을 진행하는 취지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