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동네서점 활성화 방안 모색
성동구, 동네서점 활성화 방안 모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3.27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한시적 도서정가 구매제 시행

문화로 참여하고 문화로 소통하는 행복한 문화성동,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이 운영하고 있는 성동구립도서관(금호, 용답, 성수, 청계, 무지개)은 최근 코로나 확산세로 서점 방문자가 줄면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네서점 활성화를 위해 2020년 한시적 도서정가 구매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성동구립도서관은 2014년부터 도서관 납품을 희망하는 동네서점을 대상으로 도서 납품을 받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설명회를 개최하여 동네서점에게 도서 납품의 취지, 고충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다수의 동네서점이 도서납품 시 도서정보(MARC)제공의 어려움을 토로하여 2019년부터는 도서만 납품을 받는 것으로 개선하였다. 이는 그림책 독립서점, 중고서점 등 기존에 참여가 어려웠던 동네서점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었다.

성동구립도서관은 이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기 위해 2020년 한시적으로 100% 도서정가를 실시하고자 한다.

동네서점 현황 파악 및 구매 사업 설명은 서면으로 3월 중 진행되며, 납품 희망 서점 접수 및 납품 진행은 4월 중 진행 예정이다.

성동문화재단 이사장은“코로나 19로 인해 전반적으로 어려운 가운데 전년 대비 20% 예산을 증액하여 동네서점과의 상생을 통해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폰서링크
파울러스 도자기/주방용품 전문 쇼핑몰, 키친, 리빙웨어, 유리, 커피잔, 텀블러, 패브릭, 그릇 홈세트 등 판매
안산 전지역 신축빌라 매매 및 분양, 투룸, 쓰리룸, 복층빌라, 최다매물 보유, 고잔동, 사동, 원곡동 신축빌라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다이렉트실버보험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