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2명 중 1명, ‘홈쇼핑 미리 주문 경험 있다’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2명 중 1명, ‘홈쇼핑 미리 주문 경험 있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3.2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리 주문으로 구매한 홈쇼핑 상품 ‘패션/잡화’가 가장 많아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홈쇼핑모아 이용자 4,5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2명 중 1명은 홈쇼핑 상품을 미리 주문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응답자의 46.7%는 방송 예정 홈쇼핑 상품을 미리 주문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이들이 미리 주문한 상품은 ‘패션/잡화’가 27.4%로 가장 많았다. 이어 ‘화장품/미용(24%)’, ‘식품/건강(19.3%)’, ‘생활/주방(18.3%)’, ‘가전/디지털(5.8%)’, ‘기타(5.2%)’ 순이었다.

이들이 방송 시간 전 미리 주문한 이유로는 ‘구매하려는 상품의 방송 시간에 시청할 수 없어서’라는 의견이 37.7%로 가장 많았다. 이어 ‘방송 예정 시간까지 기다리기 힘들어서’라는 의견은 23.7%로 뒤를 이었고, ‘방송 중 구매와 비교해 혜택이 동일해서(22.3%)’, ‘방송시 구매하면 매진될 우려(15.8%)’등의 의견이 뒤를 이었다.

만약 홈쇼핑 상품을 미리 주문하는 것이 본 방송보다 추가로 혜택이 주어진다면 ‘항상 미리 주문하겠다’는 의견이 53.8%이었고, ‘평소보다 미리 주문을 더 자주 할 것’이라는 의견도 36%로 나와 추가 혜택에 따라 미리 주문을 적극 이용하겠다는 의견이 높게 나왔다.

버즈니 모아애드팀 문한솔 팀장은 “모바일 홈쇼핑이 증가하면서 검색이나 통합 편성표를 통해 홈쇼핑 방송을 미리 확인하고 주문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홈쇼핑 미리 주문이 좀 더 활성화되고, 미리 주문하는 이용자에게 추가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광고상품을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폰서링크
파울러스 도자기/주방용품 전문 쇼핑몰, 키친, 리빙웨어, 유리, 커피잔, 텀블러, 패브릭, 그릇 홈세트 등 판매
안산 전지역 신축빌라 매매 및 분양, 투룸, 쓰리룸, 복층빌라, 최다매물 보유, 고잔동, 사동, 원곡동 신축빌라
실비보험비교사이트실비보험 - 보험비교,민영의료보험,병원비보험 [클릭]
인터넷가입 중고차판매 카플래너 모두이사 암보험 신차장기렌트카 케이렌터카 중고차견적비교 독편사 서앤율법률사무소 어린이보험 자동차보험다이렉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 자동차다이렉트보험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