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냉동 간편식품 전년 대비 52.1% 신장…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냉동상품 선보여

GS25, 냉동 간편식품 전년 대비 52.1% 신장…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냉동상품 선보여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3.25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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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리미엄’ 트렌드에 따라 단순히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것만으로도 취식이 가능해 요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간편식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1월 1일부터 3월 24일까지 냉동 간편식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52.1%, 3월(1일부터 24일까지)에만 43.8%의 신장세를 보였다.

이는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라고 여기는 ‘편리미엄’ 트렌드에 따라 단순히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것만으로도 취식이 가능해 요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간편식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냉동식품 기술의 발달로 조리 당시의 맛을 그대로 살리고 원재료의 영양을 보존한 상품들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GS25는 이러한 냉동 간편식품 신장 트렌드에 맞춰 식품 전문기업 풀무원과 손을 잡고 특색 있는 속 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급 냉동제품 2종을 26일 선보인다.

‘유어스짬뽕육즙만두150G’는 새우, 오징어 등 다양한 해산물과 돼지고기를 사용해 편의점 GS25의 스테디셀러 ‘공화춘짬뽕’의 시원하고 깊은 국물 맛을 소스로 구현해 속 재료로 살렸다. 풀무원의 노하우를 담은 특별 배합공법이 적용된 만두피와 결합해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가격은 3700원이다.

‘유어스점보핫도그100G’는 핫도그의 핵심인 소시지를 100% 국내산 돈육으로 사용했다. 여기에 숯불에서 구운 직화 소스를 더해 깊은 풍미와 맛이 나며 핫도그 반죽은 현미와 감자가루를 사용해 고소한과 바삭함을 한층 높였다. 가격은 22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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