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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디어 세트 상품 7종 선보여

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디어 세트 상품 7종 선보여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3.09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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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화이트데이 핵심 키워드는 유튜브와 팬슈머(팬+컨슈머)

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디어 세트 상품 7종 선보여 GS25의 2020년 화이트데이 핵심 키워드는 유튜브와 팬슈머(팬+컨슈머)다.

편의점 GS25가 2월에 종료된 2020년 밸런타인데이 관련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전년 대비 22.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 분류 별로 살펴보면 초콜릿, 젤리, 캔디 등 단품류가 14.4%, 기획 세트류는 42.0% 각각 증가했다. 특히 GS25의 밸런타인 기획 세트류 중 밸런타인펭수세트 3종은 밸런타인데이를 5일여 앞둔 시점에 이미 8만개의 물량이 조기 품절됐고 유명 유튜브 애니메이션 작가 총몇명 컬래버 상품도 거의 다 팔렸었다. GS25는 이른바 ‘특별한 데이’용 선물을 고를 때 특별한 재미가 더해진 아이디어 세트 상품으로 상대방에게 추가적인 즐거움을 주고자 하는 소비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25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이번 화이트데이에도 △화이트데이펭수세트 3종 △화이트데이메들리세트 2종 △화이트데이총몇명세트 2종 등 총 7종의 이색 기획 상품 세트류와 갤럭시캔디, 삼겹살모양젤리 등의 이색 상품을 선보였다.

7종의 이색 기획 상품 세트는 이미 유튜브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으면서 큰 규모의 고정 팬을 확보한 인물이나 캐릭터(펭수, 총몇명, 박토벤 등)와 컬래버한 상품이다. 가장 인기가 많은 화이트데이펭수세트 3종은 3월 5일 기준으로 전체 수량 8만개 중 이미 80% 이상 조기 판매됐다.

김민관 GS리테일 초콜릿 MD는 “특별한 날 초콜릿, 캔디를 선물하며 부가적인 재미를 함께 선물하려는 소비 심리가 증가함에 따라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파악해 다양한 SNS 인기 캐릭터 제휴 상품을 포함한 팬슈머 관련 이색 상품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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