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반한 ‘강남스타일’ 5주 연속 1위 ‘장기집권’

세계가 반한 ‘강남스타일’ 5주 연속 1위 ‘장기집권’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2.08.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힙합버전 ‘사랑했잖아’, ‘돼지 국밥’ 힙합 상승세

세계가 반한 ‘강남스타일’ 5주 연속 1위 ‘장기집권’
힙합버전 ‘사랑했잖아’, ‘돼지 국밥’ 힙합 상승세

‘강남스타일’ 전 세계적 관심을 받으며 5주 동안 주간차트 1위를 지키며 롱런하고 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8월 3주차(8월 12일~8월 18일)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4천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국내외 네티즌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어 음악 프로그램 <쇼미더머니>에서 음원 출시 요청이 쇄도 했던 MC 스나이퍼의 ‘사랑했잖아’가 2위에 안착했다.

국내 인기 인디밴드들이 참여하는 ‘오렌지 레볼루션 페스티벌’에서 첫 번째 음원 공개를 한 10cm의 ‘사랑이 방울지네’가 4위에 올랐다.

팝의 요정 테일러 스위프트가 오랜만에 선보인 새 싱글 ‘We Are Never Ever Getting Back Together’ 6위를, <나는 가수다> 역사상 최연소 가수로 합류한 윤하의 ‘먼 훗날에’는 객석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며 7위를 기록했다.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 OST이자 소녀시대 제시카∙f(x) 크리스탈 자매의 첫 듀엣곡인 ‘Butterfly’가 9위에 랭크 됐다. 이어 은지원,길미,타이푼으로 구성 된 힙합 혼성팀 클로버의 ‘돼지 국밥’이 10위, 나몰라패미리 JW의 ‘I’m Yesterday’가 12위를 차지했다. 

한편, 배우 이준기의 군 제대 첫 복귀 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아랑사또전> OST 장재인의 ‘환상’이 17위에 안착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강남스타일이 장기 집권을 이어가는 가운데 ‘사랑이 방울지네’,’Butterfly’,’돼지 국밥’,’환상’ 등 신곡들이 대거 차트에 오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