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Micro-Fit+ 커넥터 출시

몰렉스, Micro-Fit+ 커넥터 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3.03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업체인 한국몰렉스가 3.00mm 피치로 최고 12.5A를 제공하는 Micro-Fit 플러스 (Micro-Fit+) 커넥터를 출시

글로벌 전자 솔루션 제공업체인 한국몰렉스가 3.00mm 피치로 최고 12.5A를 제공하는Micro-Fit 플러스 (Micro-Fit+) 커넥터를 출시했다.

톡특한 키 설계 구조 및 작은 사이즈를 특징으로 하는 이 커넥터는 작은 공간에서의 커넥터를 사용해야 하는 여러 가지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고전류를 전달한다.

거의 모든 산업에서 최종 제품은 고성능화되어 가면서도 크기가 작아지는 추세라 부품이 들어갈 공간을 줄여야 하는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애플리케이션들은 제품 내부 공간을 희생하지 않고도 높은 전력을 공급하는 커넥터를 필요로 한다.

더군다나 고전력 기기를 필요로 하는 산업에서는 커넥터가 차지하는 공간을 희생하지 않고도 높은 전류치를 유지해야 한다. 이번에 출시된 Micro-Fit 플러스는 기존 스탠다드형 Micro-Fit 3.0보다 적은 공간을 사용하면서도 더 작은 PCB 풋프린트를 점유하는 특징을 지닌다.

Micro-Fit 플러스 커넥터는 더 신뢰도 있는 조립을 위해 스탠다드형 Micro Fit제품보다 체결력을 40%나 줄여줌으로써 작업자의 피로도를 줄이는 효과를 제공한다. 이로 인해 라인에서의 작업자들은 조립 공정의 효율을 향상할 수 있다.

커넥터를 조립할 때에는 단자의 백 아웃 현상이 일어나게 되므로 최종 제품에 결함을 가져올 수 있다. 그러나 Micro-Fit 플러스 커넥터의 향상된 TPA 설계는 리셉터클 내부에 있는 단자에 안정감과 견고함을 제공한다. TPA 리테이너는 단자의 백 아웃 현상을 줄여줌으로써 최종 제품의 결함을 미연에 방지해준다.

기존 스탠다드형 Micro-Fit 3.0 커넥터와 함께 체결되지 않는 이 제품은 인터페이스의 모든 면에 완전히 절연 처리된 접점을 가지고 있어 아크 현상을 미연에 방지해준다. 더 작은 PCB 풋프린트는 설계의 유연성을 제공해주며 하우징은 체결 방향을 명확히 해준다. 또한 기존의 헤더 및 플러그와 비교되는 독특한 키 설계 구조는 잘못된 체결을 방지하고 확실한 체결을 확인시켜주기도 한다.

하우징 재료로 쓰인 V-0/Glow 와이어 합성 수지는 전체 완성품의 재료비와 인건비를 절감시킬 뿐 아니라 고객사들이 준수해야 할 유럽 전기적 표준 사양을 충족시켜준다. 이 커넥터가 제공하는 리플로우 옵션은 노동비, 작업 시간 및 각종 자원의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자동차: 하네스, 실링 처리되지 않은 제품들
-소비 가전: 냉장고, 게임기, 보안 기기, 자동판매기, 세탁기
-의료: 진단 장비, 환자용 모니터
-통신/네트워킹: 라우터 및 스위치, 서버, 저장 장치
-기타 여러 산업 분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