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에코백스, 국내 최초 움직이는 공기청정기 로봇 ‘애트모봇 프로’ 공개

에코백스, 국내 최초 움직이는 공기청정기 로봇 ‘애트모봇 프로’ 공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2.1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염된 구역을 스스로 찾아 이동하는 국내 최초 공기청정기 로봇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실외 활동이 줄어들고, 실내 생활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실내 공기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으나, 추운 날씨로 환기가 쉽지 않아 실내 공기에 대한 우려도 이만저만이 아니다. 더군다나 해가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 실외 공기에 대한 걱정까지 갈수록 태산이다.

이런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읽기라도 한 듯, 글로벌 가전 로봇 브랜드 에코백스(ECOVACS)가 국내 최초로 움직이는 공기청정기 로봇 ‘애트모봇 프로(ATMOBOT Pro, 이하 애트모봇 프로)’를 공개했다. 바야흐로 공기청정기 로봇 하나로 온 집안의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이다.

이번 에코백스의 ‘애트모봇 프로’는 편리미엄 시대에 맞춰 ‘움직이는 공기청정기 로봇’이라는 공기청정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위닉스(WINIX), 삼성전자(Samsung), 샤오미(Xiaomi), 엘지(LG) 등 기존 업체들이 고정형 공기청정기만 출시하고 있던 공기청정기 시장에 새로운 판도를 열겠다는 계획이다.

똑똑하게 공기를 정화해주는 지능형 공기청정기

애트모봇 프로만의 지능형 연결 시스템은 주위 환경을 인식하고 판단하여, 간편하게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하는 핵심 역할을 한다. 이 시스템 덕분에 애트모봇 프로는 가정에 설치된 감지기에 접속하여, 공기가 오염된 영역을 찾아내고 자동으로 해당 위치로 움직여 공기를 정화한다.

이와 함께, 애트모봇 프로는 자체 내장된 미세먼지 센서가 실시간으로 공기 질을 감지하고 기록하며, 상부에 위치한 스마트 터치 패널로 실내 공기 질과 오염 수준에 따라 다른 색상으로 표시한다. 또한, 자동 모드를 통해 실내 공기 오염 정도에 따라 정화 속도를 조절해 공기 정화 효율성을 높였다. 애트모봇 프로만의 자체 기능과 지능형 연결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가 느끼기 전에 한발 먼저 실내 공기를 관리해주는 것이다.

국내 최초 이동식 공기청정기 로봇, 기존 고정형 공기청정기 대비 25% 더 효율 높아

레이저 거리 센서(LDS)가 탑재된 애트모봇 프로는 스마트 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집안 내부를 지도로 만들고, 자동으로 영역을 구분하여 실내 구조에 맞는 최적화된 정화 경로를 자동으로 찾아 공기 정화 효율을 최대로 끌어올린다. 적재적소로 움직여 공기질을 관리하는 애트모봇 프로는 기존의 타 고정형 공기 청정기에 비해 25% 향상된 공기 정화 효율을 보여준다.

또한, 애트모봇 프로는 적외선 거리 센서, 초음파 센서, 추락 방지 센서 등이 장착되어 있어 스스로 장애물을 감지하여 피하고, 계단 등에서 추락을 방지하며 자율적으로 똑똑하게 움직인다.

이와 함께, 새집 증후군이나 알레르기 환자 등이 있는 가정을 위해 알레르기 방지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중 터빈 시스템과 삼중 정화 필터를 통해 90%의 유해가스를 제거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