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의 무한 변신’... 한지 공예 융복합 상품 전시
‘한지의 무한 변신’... 한지 공예 융복합 상품 전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2.1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지공예 융복합 제품개발 디자인교육 성과물, 한지의 무한 변신 직접 만나보는 기회될 것

전통과 현대, 그리고 다양한 소재가 융복합된 전주한지의 ‘무한 변신’을 직접 느껴보는 전시가 마련돼 주목을 끌 전망이다.

한국전통문화전당은 18일부터 내달 1일까지 전주공예품전시관 전시 1관에서 ‘한지의 이음’이라는 주제로 ‘한지공예 융복합 상품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지의 대중화, 산업화를 위해 열리는 이번 한지공예 융복합 상품 전시회는 지난해 전당에서 공예 관련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지공예 융복합 제품개발 디자인 교육’을 통해 얻어진 성과물이다.

지난해 처음으로 진행한 한지공예 융복합 제품개발 디자인 교육은 손의 도시 전주 조성의 기초를 다지는 창의적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래지향적인 수공예 인재를 통해 수공예의 대중화·산업화를 이루고자 실시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전시작들은 전주를 대표하는 전통 공예 소재인 한지에 현대적 디자인, 그리고 다양한 소재가 융복합된 작품들로 한지의 다양한 변신을 엿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시 작품이 탄생하기까지는 이들 미래 수공예 인재들에게는 ▲전통공예에 대한 장인의 지혜를 바탕으로 한 창의적인 재해석 교육 ▲현재의 life style에 적용 가능한 감각적 디자인, 그리고 ▲한지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소재의 융복합 등 크게 3가지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은 전북무형문화재 색지장 김혜미자 선생을 비롯해 전주대학교 이유라 교수, ㈜보머스디자인 진효승 이사, 목가구 작가 농방 권원덕  대표, 한지공예 작가 오칠구칠 백미숙 대표, 지고지순 소진영 대표 등이 강사로 참여, 숙력된 노하우를 전수했다.

김선태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역량 있는 미래지향적 수공예 인재양성을 통해 전통문화의 창의적 계승과 수공예의 문화산업, 대중적 가치 창출에 기여해 나갈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해 내는 데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폰서링크
파울러스 도자기/주방용품 전문 쇼핑몰, 키친, 리빙웨어, 유리, 커피잔, 텀블러, 패브릭, 그릇 홈세트 등 판매
안산 전지역 신축빌라 매매 및 분양, 투룸, 쓰리룸, 복층빌라, 최다매물 보유, 고잔동, 사동, 원곡동 신축빌라
실비보험비교사이트실비보험 - 보험비교,민영의료보험,병원비보험 [클릭]
인터넷가입 중고차판매 카플래너 모두이사 암보험 신차장기렌트카 케이렌터카 중고차견적비교 독편사 서앤율법률사무소 어린이보험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