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양준일의 포토에세이 ‘양준일 MAYBE 너와 나의 암호말’ 2주 연속 1위 등극

가수 양준일의 포토에세이 ‘양준일 MAYBE 너와 나의 암호말’ 2주 연속 1위 등극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2.1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카데미 4관왕을 달성한 영화 기생충의 기록을 담은
'기생충 각본집 & 스토리보드북 세트'가 새롭게 2위에

예스24 2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가수 양준일의 포토에세이 '양준일 MAYBE 너와 나의 암호말'이 2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아카데미 4관왕을 달성한 영화 기생충의 기록을 담은 '기생충 각본집 & 스토리보드북 세트'가 새롭게 2위에 올랐고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세 번째 이야기 '흔남남매 3'이 전주 대비 한 계단 올라 3위를 차지했다.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시리즈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9'가 전주 대비 두 계단 내려 4위를 기록했고 역사, 문화, 미술, 과학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365편의 교양 필독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는 전주와 동일한 5위다.

연초부터 자기계발서, 학습서에 대한 열기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하버드에서 찾은 가장 강력한 성공 공식을 담은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이 새롭게 9위를 차지했다. 공무원 국어 시험 대비를 위한 '2020 선재국어 나침판 실전 모의고사 vol.1'는 12위로 순위에 진입했고 주제별 연상암기로 쉽고 재미있게 단어 학습이 가능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한 계단 오른 16위다.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에 소개된 책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명확한 데이터와 통계로 팩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팩트풀니스'는 13위를 유지했고 올리버 색스의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는 열 한 계단 내려 18위에 안착했다. 현대 천문학을 대표하는 과학자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전주 대비 세 계단 내린 19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는 6위,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방법론을 일러주는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가 8위를 유지했다. 인기 초등 한문 학습만화 시리즈의 최신간 '마법천자문 47'은 세 계단 내린 7위에 안착했고 독자들의 마음을 뜨겁게 울린 법정 스님의 명수필들을 수록한 열반 10주기 특별판 '스스로 행복하라'가 한 계단 내린 10위, 전승환 작가의 첫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가 세 계단 올라 11위를 기록했다. 네이버 시리즈 웹툰을 원작으로 한 '청사과 낙원 시즌 1. 1~3 세트'는 14위로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고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 로마편은 세 계단 내려 15위를 기록했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한 계단 올라 17위다. 기상천외한 과학 질문들에 답변하는 과학서 '위험한 과학책'의 후속작 '더 위험한 과학책'은 20위로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꽃가루로 범죄의 진실을 밝혔던 여성 식물학자의 사건 일지를 담은 '꽃은 알고 있다'가 1위에 등극했다. ‘전 세계인이 가장 많이 본 TED 강연 TOP 5’의 기록을 세운 미국 심리학자 브레네 브라운그가 말하는 '리더의 용기'가 뒤를 이어 2위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