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하지 않아도 옷 맵시가 좋은 이유

날씬하지 않아도 옷 맵시가 좋은 이유

  • 박현숙 기자
  • 승인 2009.07.2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씬하지도 않은데 어떤 옷을 입어도 모델처럼 스타일이 좋은 사람들이 있다. 이유는 그만큼 체형이 바르고 곧으며 자세가 좋기 때문이다.

반면, 멋진 옷을 입고 있어도 맵시가 나지 않는 사람들이 있는데,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로 바르지 못한 자세를 꼽을 수 있다. 바르지 못한 자제 습관은 체형불균형으로 이어져 살찌기 쉬운 체질과 아랫배가 나오고 복근이나 가슴이 늘어지는 체형으로 변화 시키기 때문이다.

자세는 처음부터 바르지 못해서 체형불균형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다. 후천적인 나쁜 생활 습관에서 비롯되는데, 장시간의 컴퓨터 사용, 다리 꼬는 습관, 좌식생활 등으로 등이 굽고 골반이 틀어지며 다리가 휘는 것이다.

그럼 자세가 나쁘다면 어떻게 해야 스타일이 살아나는 아름다운 보디라인을 가질 수 있을까?

전신체형교정시스템 포스츄어앤파트너스 원장 황상보는 “부적절한 자세를 올바른 모습으로 교정하는 것은 바르고 건강한 몸매 관리의 첫 번째 원칙입니다”라며 “항상 바른 자세를 생활화해야 하며, 이미 틀어진 몸매라면 자세 및 체형 교정을 통해 아름다운 보디라인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항상 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따라서 체형교정 전문 기관의 도움으로 보디라인을 올바르게 교정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전문 프로그램을 통한 자세 및 체형교정은 어깨, 허리와 엉덩이, 다리 등에 불필요한 비만과 밸런스 갖추어진 골격으로 만들 수 있다.

올바른 자세로 교정되면 배나 등 주위의 지방이 없어져 자연스럽게 S라인으로 스타일이 변하게 된다. 특히 어깨부분의 교정으로 버스트 업, 골반 교정으로 힙 업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휜다리 교정으로 늘씬한 각선미를 뽑낼 수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우리 몸의 모든 부분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전신을 동시에 교정해 주어야 한다. 다리가 휘었다고 하여 휜다리만을 교정하는 것이 아니라, 엉덩이, 등, 목, 그리고 발까지 함께 교정해 주어야만이 완벽히 바디라인을 잡을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사춘기 전후에 학업 등의 이유로 등뼈의 휘어짐 등을 유발하는 나쁜 자세를 조심하지 않으면 그 정도가 심해져 아름다운 보디라인 형성이 어려워 체형불균형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유연성이 떨어지는 30-40대 전까지 정상적인 자세로 되돌리도록 노력해야 하며, 스스로 통제가 불가능하거나 불균형 정도가 심하다면 체형교정 기관의 도움을 받을 것을 권유한다.

날씬하지 않아도 어떤 옷을 입어도 스타일이 좋은 이유는 실제로 보여지고 있는 것은 사이즈가 아니고 보디라인이기 때문으로 자세 및 체형이 바르지 않다면 아름다운 보디라인을 가질 수 없다. 따라서 체형의 휘어짐을 교정해주고 올바른 자세를 의식하는 생활 습관으로 점차 개선한다면 조금 통통하더라도 얼마든지 멋진 스타일로 변할 수 있음을 기억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