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 영재교육센터, 3월 모집 입학전형 및 체험수업 진행

CMS 영재교육센터, 3월 모집 입학전형 및 체험수업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2.03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신입생 모집을 위한 전국진단평가를 2월 한 달간 전국 센터에서 실시

CMS 영재교육센터(사고력관)는 3월 신입생 모집을 위한 전국진단평가를 2월 한 달간 전국 센터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만 6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전국진단평가는 CMS 영재교육센터의 입학전형으로서 수학적 사고력, 교과 성취도, 문제해결력, 잠재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검사 도구이다. 예비 초등학생은 연산, 도형, 공간, 논리 영역 사고력을 50분간, 초등1~6학년은 수학적 사고력, 교과 능력, 서술 능력을 70분간 평가한다. 문제는 선다형, 단답형, 서술형 등으로 구성되고 4학년 이상은 태블릿을 활용한 온라인 사고력 평가(CTT)도 진행한다.

입학전형 기간에는 학부모 설명회와 체험수업이 진행된다. 설명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리더 키우는 CMS 융합 교육’을 주제로 열린다. 자녀를 미래 인재 키우는 교육법과 CMS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에 관해 강연한다. 체험수업에서는 ‘생각하는 I·G’, ‘Pre-WHY’, ‘WHY’ 등 CMS의 대표적 융합 사고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CMS에듀 이충국 대표는 “4차 산업혁명으로 촉발된 AI 시대에는 융합적 사고를 하는 인재가 주목받는다. CMS의 융합 교육은 아이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입학전형은 2월 한 달간 무료로 진행되며 센터별로 상이하다. 신청은 가까운 CMS 영재교육센터로 하면 되고 자세한 일정과 센터별 연락처는 CMS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