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움으로 짓고, 진심으로 눌러 담은 ‘밥정’ 3월 개봉

그리움으로 짓고, 진심으로 눌러 담은 ‘밥정’ 3월 개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1.22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껏 차린 한상차림 밥으로 정을 나누는 인생의 ‘참맛’

영화 ‘밥정’은 방랑식객 임지호 쉐프가 생이별한 친어머니, 가슴으로 기르신 양어머니, 긴 시간 인연을 맺은 길 위의 어머니를 위해 그리움으로 짓고 진심으로 눌러 담아 정성껏 차린 한상차림, 10년의 여정 속에서 우러나는 인생의 참맛을 그린 작품이다.

임지호 쉐프는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요리사이자 자연요리연구가로 유엔 한국 음식 축제(2003), 독일 슈투트가르트 음식 시연회(2005), 베네수엘라 한국음식전(2005) 등 세계 각국에 한국 음식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2007년 제1회 뉴욕한류상, 2006년 외교통상부 장관 표창을 받았고, '방랑식객_식사하셨어요?', '잘 먹고 잘 사는 법, 식사하셨어요?',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등의 방송에 출연해 많은 감흥을 전한 바 있다.

평생을 떠돌아다니며 발길 닿는 대로 재료를 찾고, 손길 닿는 대로 요리를 만드는 임지호 쉐프에게 요리는 세상 사람을 만나는 통로였고, 어린 시절의 아픔을 이기는 진통제였다. 영화는 “자연에서 나는 것은 아무 것도 버릴 것이 없다”, “음식은 사람의 마음을 담아야 한다”는 임지호 쉐프의 요리철학과 삶을 다룬다. 세계에서 극찬을 받은 자연주의 음식들은 물론 길에서 만난 사람과 나누는 이야기, 그리고 그리운 어머니들을 위한 108접시를 통해 많은 공감과 감동을 전한다. 특히 산과 바다, 들판, 계곡 등 대한민국 4계절의 아름다운 풍광과 자연을 재료 삼아 정성껏 차린 밥상, 소박하지만 풍성한 마음이 담긴 인간미 넘치는 요리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낸 오감을 만족시키는 영상미를 만나볼 수 있다. KBS 인간극장과 SBS 스페셜 등을 연출한 박혜령 프로듀서가 메가폰을 잡았다.

‘밥정’은 세계 3대 다큐멘터리 영화제인 핫독스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 초청되어 작품성을 인정 받았다. 이어 시드니 영화제, 갤웨이 영화제, 산세바스티안 국제영화제, DMZ 국제다큐영화제, 바르샤바 국제영화제, 하이파 국제영화제, 마가렛 미드 영화제, 디바우어 푸드 필름 페스트, 오슬로 필름즈 프롬 더 사우스 영화제, 하와이 국제영화제, 벨라루스 민스크 국제영화제 라스타파드에 연이어 초청돼 진가를 증명했다. 올해 산타바바라 국제영화제, 콜로라도 드래곤 필름 페스티벌에도 초청되었다.

‘밥’으로 이어지는 ‘정’을 담아 자극에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대접하는 10년 동안 우려낸 진국 같은 영화 ‘밥정’은 3월 개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