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홈쇼핑모아, 지난해 모바일 홈쇼핑 구매 3건 중 1건 ‘패션/잡화’

홈쇼핑모아, 지난해 모바일 홈쇼핑 구매 3건 중 1건 ‘패션/잡화’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1.22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쇼핑 패션/잡화, 홈쇼핑모아 이용자 전체 구매의 37.3% 차지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지난 21일 발행한 ‘모아리포트 1월호 특별판’에 따르면 작년 한 해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구매한 홈쇼핑 상품 3개 중 1개는 ‘패션·잡화’ 상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모아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중 ‘패션/잡화’ 상품의 구매 비중은 전년 대비 6.1% 증가한 37.3%를 기록했다. 이어 ‘식품/건강’ 카테고리 상품이 22.2%로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고, ‘화장품/미용(18.9%)’, ‘생활/주방(13.9%)’, ‘가전/디지털(5.8%)’이 뒤를 이었다.

원하는 상품이 방송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방송 알람’ 설정 건수 역시 ‘패션/잡화’ 상품의 비중은 전년 대비 2.3% 증가한 37.7%로 가장 높았다. 또 ‘패션/잡화’ 상품의 지난해 방송 시청 비중은 52%를 기록해 모바일로 시청하는 홈쇼핑 방송의 절반 이상이 ‘패션/잡’ 상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T커머스의 경우 지난해 모바일 시청자 수, 방송 알람 설정 수, 판매 수량의 비중이 각각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 또한, 2019년 각 카테고리별 인기 검색어는 ‘여성속옷세트(패션/잡화)’, ‘에어프라이어(가전/디지털)’, ‘기초화장품세트(화장품/미용)’, ‘크릴오일(식품/건강)’ 등이 선정됐다.

버즈니 모아리포트팀 천재화 팀장은 “지난해 홈쇼핑 패션 PB에 대한 이용자의 인식과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라 모바일 구매, 방송 알람, 방송시청 등 모든 부문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고 있다.”며 “올해도 모바일 홈쇼핑에서 패션 상품에 대한 높은 관심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모아리포트’는 버즈니가 모바일 홈쇼핑의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로 현재는 리포트 형태로 매월 발행되고 있다. 이번 ‘모아리포트 2020년 1월호 특별판’은 버즈니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정기 구독을 신청하면 매월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