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볼루션, 2019년 외국인 자유 여행객 인기 여행 콘텐츠 공개
트래볼루션, 2019년 외국인 자유 여행객 인기 여행 콘텐츠 공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1.1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서울관광재단에서 출시한 외국인 전용 관광 패스인 '디스커버 서울패스'의 판매량 크게 증가

인바운드 여행상품 전용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TA) 채널 관리 서비스 '뱅크오브트립'의 운영사인 트래볼루션이 2019년 12만여명의 외국인 관광객의 인바운드 여행 상품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한복체험, VR어트렉션, 체험형 전시 등 한류 및 4차산업 혁명 기술과 결합한 관광 콘텐츠 상품의 이용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특히 사드(THAAD) 이후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여행 방법이 패키지여행에서 자유여행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투어&액티비티 분야의 다양한 글로벌 OTA들이 크게 성장하면서 인바운드 여행시장에서도 단품 여행 상품에 대한 수요 및 중요도가 크게 증가하였다.

티켓 상품의 경우 2016년 서울관광재단에서 출시한 외국인 전용 관광 패스인 '디스커버 서울패스'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방탄소년단 특별판을 발행하며 한류팬들의 필수 여행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패스로 이용 가능한 관광상품을 크게 늘리며 이른바 ‘가성비’ 좋은 상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액티비티 상품의 경우 한복 체험 상품, 한식 요리를 직접 배우는 쿠킹클래스 등 한류 체험 상품과 VR 게임방, 직접 관람객이 몸으로 참가하는 체험형 전시, 패러글라이딩 등 익스트림 액티비티의 인기가 높았다. 특히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채널을 통한 여행 경험의 공유가 크게 증가하며 사진이나 영상에 담기 좋은 한복 체험, 체험 전시 관광지가 증가하며 이를 찾는 여행객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 가정식 쿠킹클래스를 운영하는 오미의 김민선 대표는 “OTA채널이 성장하면서 다양한 국가의 고객들이 한식 쿠킹클래스를 방문하고 있다”며 “2017년 이후로 자유여행객이 증가하며 매년 150% 이상의 성장을 이루어 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트래볼루션은 2014년부터 IT기술을 활용해 한국의 투어, 액티비티 여행 상품을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에 공급하고 판매 관리하는 채널 관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국어 다이렉트 부킹 솔루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폰서링크
파울러스 도자기/주방용품 전문 쇼핑몰, 키친, 리빙웨어, 유리, 커피잔, 텀블러, 패브릭, 그릇 홈세트 등 판매
안산 전지역 신축빌라 매매 및 분양, 투룸, 쓰리룸, 복층빌라, 최다매물 보유, 고잔동, 사동, 원곡동 신축빌라
실비보험 - 보험비교,민영의료보험,병원비보험 [클릭] 실비보험비교사이트 운전자보험치아보험
자동차다이렉트보험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
다이렉트암보험암보험비갱신형- 국내 주요 보험사의 암보험을 한눈에 쫙~ 암보험비교사이트 아파도 다쳐도 보상받는 실비보험~보험사별로 비교가입해야~ 의료실비보험료계산

자동차보험다이렉트

자동차보험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다이렉트보험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다이렉트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다이렉트보험비교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

암보험비교

암보험비갱신형추천

암보험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보험비교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다이렉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