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인탑스-KBS, ‘희망충전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인탑스-KBS, ‘희망충전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1.1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디오를 통해 소외된 아이들과 사랑을 나눠요”
사진제공=[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진제공=[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5일(수) 인탑스, 한국방송공사(KBS) 라디오센터와 협약을 체결하고 `희망충전 대한민국` 캠페인 후원금 1억 원 전달식을 진행했다. 인탑스는 2017년부터 매년 후원금을 전달하여 올해로 벌써 4번째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으며, 총 누적 4억 원을 소외 계층 아동을 위해 지원했다.
 
서울 여의도 KBS 본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 윤규한 인탑스(주) 부사장, 국은주 KBS 라디오센터장이 참석해 협약식을 갖고 국내 복지 사각지대 및 취약 아동 지원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KBS1라디오 연중기획 희망충전 대한민국은 2013년부터 매주 KBS 라디오에 취약계층 아동 사례를 소개하는 캠페인으로, 모금된 금액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아동에게 전달된다. 인탑스의 후원금도 이 캠페인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 후원에 사용되며, 특히 방송 사례에는 선정되지 못했으나 지원이 시급한 가정, 추가 긴급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을 돕는 데 사용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재단은 아이들의 목소리를 듣고 대변하며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라디오를 통해 소개되는 소외계층 아이들의 사연을 듣고 많은 분들이 나눔에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올해도 인탑스에서 주신 소중한 후원금을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BS1라디오 희망충전 대한민국은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총 360여 가정에 약 32억 원 가량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