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부부 탐구생활 무비! '집에 돌아오면, 언제나 아내가 죽은 척을 하고 있다' 2월 개봉

현실부부 탐구생활 무비! '집에 돌아오면, 언제나 아내가 죽은 척을 하고 있다' 2월 개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1.1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믿기지 않는 실화! ‘야후! 지식인’에 올라온 고민 글 영화화

남편 ‘준’이 퇴근 후 집에 돌아오면 매번 다른 방식으로 죽어 있는 아내 ‘치에’를 발견하면서 겪게 되는 알쏭달쏭한 결혼생활 이야기를 담은 본격 현실부부 탐구생활 무비 '집에 돌아오면, 언제나 아내가 죽은 척을 하고 있다'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런칭 예고편을 전격 공개, 2월 개봉을 알렸다.

이번에 공개된 '집에 돌아오면, 언제나 아내가 죽은 척을 하고 있다'(이하 ‘집아죽’)의 런칭 예고편은 퇴근 후 지친 몸을 이끌고 집에 들어서는 남편 준의 모습과 피를 흘리며 그를 맞이하는 아내 치에의 모습이 짧지만 강렬하게 담겨있어 공개와 동시에 예비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죽어 있는 치에를 발견한 준은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는데, 이에 더해지는 ‘집에 돌아가니 아내가 죽어있었다’라는 준의 내레이션은 영화 '집아죽'의 예상할 수 없는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상의 분위기를 완전히 반전시키는 엔딩 음악은 영화 '집아죽'이 선사할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예고한다.

영화 '집아죽'은 2010년 ‘야후! 지식인’의 실제 기고글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매일같이 죽은 척을 하고 있는 아내와 그런 아내를 이해하지 못해 고민인 어느 남편의 실화를 재치 있는 연출과 공감 어린 각본으로 완성시켰다. 뿐만 아니라, 해당 소재는 동일한 제목의 음악과 만화 에세이로도 제작되며 큰 인기를 누린 바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제44회 서울독립영화제 해외초청 부문을 통해 관객들을 만나며 “사랑을 했던, 사랑을 하고 있는, 사랑을 하고 싶은 사람 모두가 봤으면 하는 영화”(왓챠, J**), “가벼운 영화인 줄 알았는데, 진지하고 달달하다”(왓챠, 뿜*), “인생의 사소한 장면을 포착해 작품으로 만든 영화”(인스타그램, pure****) 등의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어 오는 2월 개봉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짧지만 강렬한 런칭 예고편을 공개한 '집에 돌아오면, 언제나 아내가 죽은 척을 하고 있다'는 예측 불가한 엉뚱한 매력과 결혼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들을 조화롭게 담아내며 예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