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화성시립도서관, 청소년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화성시립도서관, 청소년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1.1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도서관에서 재능기부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도서관 홍보, 유투브 제작, 도서관 도슨트 활동, 도서추천 및 책 읽어주기’ 등 화성시립도서관을 알리고 독서활동을 확산하는 다양한 활동 진행

지난 11일, 봉담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청소년들의 독서문화 확산을 꾀하고 지역나눔 문화정착에 기여하고자 제5기 청소년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하였다고 화성시립도서관이 전했다.

발대식은 축하공연, 사업설명회, 위촉장과 뱃지 수여식 순으로 진행되었고, 5기 대표(박동하, 봉담고 2학년)의 선서로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청소년 서포터즈는 2019년 11월부터 한 달간 공개로 모집하고,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93명이 선발되었다.

이들은 13개 도서관에서 재능기부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도서관 홍보, 유투브 제작, 도서관 도슨트 활동, 도서추천 및 책 읽어주기’ 등 화성시립도서관을 알리고 독서활동을 확산하는 다양한 활동을 2020년 한 해 동안 하게 된다.

1년의 임기가 종료되면 활동 우수 서포터즈 14명을 선발해 연말 우수 서포터즈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화성시시립도서관 전미경 관장은 “한 해 동안 청소년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청소년이 도서관의 역할에 의미를 부여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는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