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R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의 실제’ 교육

21일 ‘R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의 실제’ 교육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2.08.12 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K BCG, R 테크센터 공동… 이정윤 박사 강연
오픈소스 ‘R’ 을 활용한 RA 제품의 국내 공급을 책임지는 FK BCG(대표 김민정)가 오는 8월 21일 대한상공회의소 지하2층 세미나실에서 ‘R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의 실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기능 또는 이론에만 집중하는 교육이 아닌, 세계적인 기업들이 어떤 시각으로 어떻게 분석 하는지를 실제 사례와 함께 알아보고, 빅데이터 분석 과정에서 R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세미나 주요 아젠다는 ▲빅데이타 시대의 분석 기술 ▲빅데이타 활용 사례 ▲R을 이용한 분석 등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이정윤 박사가 맡을 예정이다.

이 박사는 빅데이터 분석 전문업체 미국 오페라 솔루션의 글로벌 R&D 연구소 연구원으로 머신러닝과 데이타 마이닝 알고리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서울대학교에서 전기공학 학사를, 남가주 대학교에서 전기공학 석사와 전산학 박사를 취득했으며 2012 KDD 컨퍼런스의 공식 데이타마이닝 대회 ‘KDD Cup’ 2번째 트랙에서 2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 교육의 참가인원은 30명 이내로, 21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고. 1인당 7만원의 유료 행사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info@rtechcenter.com(담당자 : 김문호 과장)으로 하면 된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