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X세바스챤 야트라, 오늘(20일) 콜라보 싱글 'MAGNETIC' 전 세계 발표! 아이엠 라틴어 랩메이킹 참여 “콜라보 영광…신선했던 작업” 소감

몬스타엑스X세바스챤 야트라, 오늘(20일) 콜라보 싱글 'MAGNETIC' 전 세계 발표! 아이엠 라틴어 랩메이킹 참여 “콜라보 영광…신선했던 작업” 소감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9.12.2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틴 아메리카까지 퍼진 인기" 몬스타엑스, 오늘(20일) 세계적 스타 세바스챤 야트라와 콜라보 싱글 'MAGNETIC' 발표!

그룹 몬스타엑스가 오늘(20일) 라틴 아메리카의 인기 아티스트와 새로운 싱글을 발표했다.

몬스타엑스는 오늘(20일) 스포티파이와 애플 뮤직 등 글로벌 음원 사이트를 통해 콜롬비아 출신의 아티스트 세바스챤 야트라(Sebastian Yatra)와 콜라보 싱글 'MAGNETIC'(마그네틱)을 공개했다.
 
신곡 'MAGNETIC'은 유명프로듀서 LDN Noise가 참여한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라틴 바이브를 느낄 수 있는 편곡으로 구성됐다. 사랑하는 연인에게 마음을 표현하는 가사로 세바스챤 야트라는 스페인어로, 몬스타엑스는 영어로 불러 색다른 느낌을 주며 각자만의 매력적인 요소를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세바스챤 야트라는 현재 라틴음악신을 이끌고 있는 대표 아티스트로, 2013년 히트곡 'Traicionera'로 콜롬비아에서 더블 플래티넘, 에콰도르에서는 플래티넘, 빌보드 핫 100 차트 12위에 오르며 전 세계적 히트를 기록했다. 또한, 뮤직비디오 유튜브 최다 조회 수 12억 회, 스포티파이 팔로워 960만 명 등에 육박하며, 라틴 그래미 어워즈에 꾸준히 노미네이트 되고 ASCAP 라틴 어워즈, 라틴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히트 라틴 뮤직 어워즈 등 수많은 시상식에서 상을 휩쓰는 등 라틴 대표 가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몬스타엑스는 지난 6일 미국 싱글 'MIDDLE OF THE NIGHT'를 발표한 지 2주 만에 새로운 싱글을 발표하며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게 됐다. 앞서 프렌치 몬타나, 윌.아이.엠, 알리 파야미 등과 글로벌 협업을 진행했던 몬스타엑스는 싱글 'MAGNETIC'으로 세바스챤 야트라와 콜라보에 나서며 미국을 넘어 라틴 아메리카까지 전해지는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더욱이 이번 콜라보는 앞서 미국에서 다양한 활약을 펼쳤던 몬스타엑스가 현지 활동 중에 세바스챤 야트라와 만나게 되면서 성사됐다는 후문이다. 멤버 아이엠은 라틴어를 배워 랩메이킹에 참여하며 특별함을 더했다. 그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전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세바스챤 야트라와 함께 작업할 수 있어 정말 영광”이라며 “이전과는 또 다른 느낌의 협업으로, 새로운 문화와 결합해 더욱 신선하고 매력적인 결과물이 나온 것 같아 뿌듯하다. 신곡 'MAGNETIC'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미국 ‘징글 배시’와 ‘징글볼’로 미국 4개 도시 연말 쇼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데 이어 오는 21일(현지 시각)에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MDL 비스트 페스트'에서 아랍권 국가 첫 무대를 꾸민다. 연말에는 국내 공중파 3사 각종 시상식도 참석한다. 국내를 넘어 미국, 라틴 아메리카, 아랍 등 전 세계를 무대로 끊임없이 성장하는 몬스타엑스의 글로벌 활약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