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 ‘82년생 김지영’, 12월 첫째 주 케이블TV VOD 1위

홈초이스, ‘82년생 김지영’, 12월 첫째 주 케이블TV VOD 1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12.1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서유기 7’, 방송 VOD 1위

82년생 김지영’이 서점가에 이어 안방극장에서도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홈초이스는 CJ헬로,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전국 케이블TV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한 ‘12월 1주차 영화·방송 VOD’ 순위를 발표했다.

‘82년생 김지영’이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영화 VOD 순위 1위를 거머쥐었다.

조남주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원작이 누적 판매 100만 부를 돌파하며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데 이어 극장가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1982년에 태어나 누군가의 딸이자 아내, 동료이자 엄마로 살아가는 여성 김지영(정유미)이 겪는 차별과 부조리한 삶이 공감을 사고 있다.

‘엔젤 해즈 폴른’이 지난 주 순위에서 1계단 상승해 2위에 올랐다. 대통령을 향한 사상 최대 규모의 드론 테러 사건 후 테러범으로 지목된 최고 요원이 FBI에게 쫓기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드론 테러 등 대규모의 액션 장면이 통쾌함을 선사한다.

교도소 호송차량이 전복되자 수감 중인 범죄자가 탈주범을 쫓기 위해 동원되는 액션물 ‘나쁜 녀석들: 더 무비’가 3위로 뒤를 이었다.

‘기생충’이 지난 주 대비 2계단 상승해 4위에 올랐다. 한국 영화 최초로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화제가 됐던 ‘기생충’은 최근 골든글로브상 3개 부문에서 후보로 지명되며 다시 한 번 ‘한국 최초’라는 기록을 남겼다.

방송 VOD 순위에서는 tvN 예능 ‘신서유기 7’이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지난 방송에서는 멤버들이 스머프 분장을 한 채 놀이공원 퍼레이드에 도전하고, 클래식 음악 퀴즈를 통해 캐릭터를 선정하는 분장쇼를 펼쳤다.

SBS 월화드라마 ‘VIP’가 지난 주 대비 5계단 상승하며 2위를 차지했다. 백화점 상위 1% VIP 고객을 관리하는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이 작품은 사내 불륜이라는 소재를 흥미롭게 풀어내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KBS2 ‘동백꽃 필 무렵’이 3위에 올라 종영 이후에도 식지 않은 인기를 증명했고, 지난 10일 종영한 ‘보좌관2’이 4위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종편 예능 두 편의 활약도 돋보인다. MBN ‘보이스퀸’이 지난 주 대비 1계단 상승해 5위에 올랐다. 주부를 대상으로 한 음악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숨겨진 실력과 사연이 시청자들을 사로잡아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스타들의 연애를 보여주며 설렘을 전하는 TV조선 ‘우리가 잊고 지냈던 세 번째: 연애의 맛’이 6위로 뒤를 이었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케이블TV VOD 서비스, VOD 광고, 콘텐츠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