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주디 갈란드’역의 르네 젤위거! 제77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노미네이트, '주디' 내년 상반기 개봉예정

‘주디 갈란드’역의 르네 젤위거! 제77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노미네이트, '주디' 내년 상반기 개봉예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12.1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네 젤위거는 ‘주디 갈란드’그 자체다”

영화 '주디'는 '오즈의 마법사'(1939)에서 ‘도로시’역을 맡아 단숨에 할리우드의 스타이자 전설이 된 배우 ‘주디 갈란드’(르네 젤위거)가 1969년 생을 마감하기 직전인 1968년 런던을 배경으로 선보였던 화려한 공연과 그 이면의 삶을 그려낸 작품이다. 이런 가운데 영화 속에서 ‘주디’역을 맡은 르네 젤위거가 지난 9일(현지 시각) 발표된 제77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후보 가운데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에 이름을 올렸다. '시카고'(2003)로 제60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뮤지컬코미디 부분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이후 17년만에 여우주연상에 도전해 앞으로의 결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주디' 속 르네 젤위거의 연기에 대한 해외 외신들은 한마디로 ‘르네 젤위거가 ‘주디 갈란드’그 자체다(Zellweger IS Judy Garland)’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그녀가 스스로 인생 연기를 갱신한 것은 물론 이전의 배역들은 모두 잊게 만들 정도의 레전드 캐릭터를 완성시켰음을 예상할 수 있는 대목이다.

한편 르네 젤위거는 골든 글로브에 앞서 '주디'를 통해 2019 영국독립영화상에서 여우주연상, 2019 할리우드 영화상에서 올해의 배우상, 2019 전미비평가협회 여우주연상, 2020 팜스프링스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제77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르네 젤위거의 배우 인생 절정의 연기를 만날 수 있는 '주디'는 2020년 상반기 한국 개봉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