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안산시, '2019 희망브릿지 토크콘서트' 개최

안산시, '2019 희망브릿지 토크콘서트'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12.0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4~15일 한양대 라이언스홀에서 열려… 시민 누구나 무료 참여

안산시는 문화예술을 통해 공감과 배려의 포옹문화를 확산하고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2019 희망브릿지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2019 희망을 잇다-모두 함께 희망을 이어갑시다’를 주제로 열리는 토크콘서트는 이달 14~15일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라이언스홀에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유명인들의 희망토크와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더 나은 세상을 이야기하는 ‘한국알림이’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14일 ‘개인의 작은 실천이 더 나은 미래를 만든다’는 주제로 희망토크를 진행하며, 음원 강자 싱어송라이터 자이언티(Zion.T), 장구의 신 트로트 가수 박서진의 빛나는 무대도 펼쳐진다.

행사 이튿날에는 10년의 투병 이후 새로운 희망적 삶을 만들어 가는 음악 그룹 ‘일기예보’ 나들의 ‘지금 나를 움직이는 힘, 희망’을 담은 이야기로 벅찬 감동의 메시지를 전하고, 국민가수 변진섭, 지역 대표 밴드 그루브어스(GrooVeus)가 멋진 음악으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관내 마을공동체 구성원들이 마련한 다양한 전시,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테라리움(Terrarium), 미니화분 만들기가 있는 꽃 놀이터와 디퓨저, 팔찌, 브로치 등 손으로 만드는 공방놀이터, 생태·환경의 소중함을 느끼는 생태놀이터, 문화, 안전 등 체험과 교육이 결합된 배움 놀이터 등이 마련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동심놀이터로 구성된다. 아이를 동반한 시민들도 마음 놓고 즐길 수 있으며, 미래세대의 꿈과 희망을 만들어가는 장으로 꾸며진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12월의 선물처럼 다가갈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를 아름답게 만드는데 헌신하는 모든 이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