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2019-권숙자 40년 회화세계산책展, 개최

2019-권숙자 40년 회화세계산책展,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11.2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전시는 ‘미술창작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의 기금을 지원받아 진행

11월 30일까지 월산미술관에서 “회상의 정원을 거닐다” 순회전 2019 - 권숙자 40년 회화세계산책展이 열린다.

이번 전시는 ‘미술창작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의 기금을 지원받아 진행되었다. 미술창작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주관하여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 콘텐츠를 지역으로 확산하고 우수 전시가 타 지역의 유휴 공간에서 전시되도록 기획하며 전시프로그램을 보급·지원한다.

◇“회상의 정원을 거닐다” 순회전 2019 - 권숙자 40년 회화세계산책展을 개최하며-월산미술관 김형관 관장

 인간의 얼굴들이 각양각색으로 다양하고 개성이 있듯이 작가들은 그들 고유의 형태와 색채로 자신만의 세계를 작품으로 표현한다. 권숙자 작가님은 삶이라는 테마로 자연 속에서 평화롭게 유희하는 생명체들을 단순하고 절제된 구상적 화법으로 표현했다. 그 작품들은 원시의 숲을 연상시키며 복잡한 현대사회에 신선함을 전해준다. 작가가 추구하는 동화적 순수한 감성이 물씬 풍겨나는 작품들은 우리 모두에게 무한한 힐링을 줄 거라 생각한다. 특히 월산미술관에서 매년 실시하는 대한민국 힐링 미술대전의 주 테마와 일치하기에 더욱 뜻 깊은 일이다.

권 작가님은 안젤리미술관을 건립하여 지역문화발전과 문화 확산에 열정과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작품 활동 또한 왕성하게 하시는 모습에 경의를 표하며 작품을 출품해주신 작가님과 안젤리미술관 전시기획팀 그리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관계자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산과 계곡이 단풍으로 붉게 물들어 가는 동해시 두타산 무릉계곡에 위치한 월산미술관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권숙자 작가의 ‘회상의 정원을 거닐다 - 권숙자 40년 회화세계산책전’에 많은 성원과 관람을 부탁드린다.

◇“회상의 정원을 거닐다” 순회전 2019 - 권숙자40년 회화세계산책展에 부쳐-안젤리미술관 최재희 큐레이터

2018년 안젤리미술관에서는 ‘권숙자 40년 회화세계산책’이라는 대주제 아래 2018년부터 2019년 2년 동안 3부로 구성되어 이어지는 특별기획전을 기획하였다. 전시는 1부 ‘회상의 정원을 거닐다’ 전시에 이어 2부 ‘부활, 피어나는 삶’, 3부 ‘따뜻한 마음 풍경’ 총 3부로 구성된다. 특히 1부 ‘회상의 정원을 거닐다’는 작가 내면의 문학성을 독특한 재료의 입체적인 부조화(浮彫畵) 기법의 회화로 조형화시키는 권숙자의 삶과 1970년대부터 2018년 현재에 이르는 40년 동안의 독창적이고 예술성 높은 작품세계를 심층적이고 통합적으로 조명하는 전시다.

전시는 작가 권숙자의 40년 회화세계를 반추하며 연대별, 주제별 다섯개의 영역으로 구분되며 그 안에서도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극사실회화부터 다양한 재료의 릴리프(Relief)기법의 부조화와 입체작품들까지 완성도 높은 작품들로 구성된다.

자연의 아름다운 풍광 속에서 그림처럼 머물고 있는 월산미술관에서 새롭게 구현되고 있는 “회상의 정원을 거닐다”- 권숙자 40년 회화세계 산책 2019를 순회전으로 이어나가게 되는 것은 두 공간 모두에게 의미 있는 일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40년이라는 오랜 세월의 고뇌와 노고의 과정을 창작 작업과 맞바꾸며 미술가에게 생명과 같은 시력을 잃어가고 있는 작가의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귀한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이 세상을 산책하며 얻은 작가의 무수한 경험들과 창의적 정서가 녹아져 있는 그림 속에서 자유롭게 뛰어 놀고 있는 우리 자신들의 모습을 만나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