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팀 비자 도쿄 2020(Team Visa Tokyo 2020) 명단에 오른 역대 가장 다양한 선수들 명단 발표

팀 비자 도쿄 2020(Team Visa Tokyo 2020) 명단에 오른 역대 가장 다양한 선수들 명단 발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11.1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된 선수는 팀 비자 역사상 가장 많은 43개국을 대표하는 선수들

팀 비자 도쿄 2020(Team Visa Tokyo 2020) 명단에 오른 역대 가장 다양한 선수들 명단을 13일 발표했다.

현재 팀 비자 도쿄 2020 명단에 선정된 선수는 팀 비자 역사상 가장 많은 43개국을 대표하는 선수들로서 이번 대회에 새로 추가된 종목인 서핑, 스케이트 보딩 및 스포츠 클라이밍을 포함한 30여 종목의 70여명의 선수이다.

이러한 선수 명단은 회사의 샌프란시스코 혁신센터(San Francisco Innovation Center)에서 개최된 팀 비자 서밋(Team Visa Summit)에서 발표됐다. 이 서밋에서는 스포츠 선수들이 금융 이해력을 향상시키고 디지털 결제의 이점을 누리며 선수들의 개인 브랜드를 상승시키게 하는 자원을 제공한다.

비자의 크리스 커틴(Chris Curtin) 최고 브랜드 및 혁신 마케팅 책임자(chief brand and innovation marketing officer)는 “올림픽과 패럴림픽 대회의 가장 오랜 파트너 중 하나인 비자는 도쿄 2020 대회를 고대하고 있다. 사상 최대 규모의 올림픽 대회가 될 도쿄 2020은 중계방송 시간이 7000시간이고 콘텐트 스트리밍 시간이 30억분에 달할 것”이라며 “팀 비자 도쿄 2020 선수 명단은 이 올림픽 대회 자체를 반영하는 것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다양하고 새로 떠오르는 스포츠를 대표하며 사상 규모가 가장 크다. 올해 팀 비자 선수 명단과 이들 선수가 도쿄에서 금메달을 따기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발표하여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팀 비자 도쿄 2020 명단에는 올림픽 메달 수상자(미국 기계체조 선수 시몬 바일스[Simone Biles], 미국 수영선수 케이티 레데키[Katie Ledecky], 브라질 장애인 수영선수 다니엘 디아스[Daniel Dias], 우크라이나 장애인 수영선수 옐리자베타 메레쉬코[Yelyzaveta Mereshko]), 세계 챔피언(미국 축구선수 메건 라피노[Megan Rapinoe], 인도 배드민턴 선수 PV 신두[PV Sindhu], 콜롬비아 사이클 선수 마리아나 파혼[Mariana Paj?], 미국 장애인 사이클 선수 옥사나 마스터스[Oksana Masters] 및 16명의 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첫 출전 선수들(일본 서핑 선수 이가라시 카노아[Kanoa Igarashi], 호주 스케이트 보딩 선수 포피 스타 올슨[Poppy Starr Olsen], 캐나다 스포츠 클라이밍 선수 신 매콜[Sean McColl]) 등이 포함돼 있다. 현재의 도쿄 2020 팀 비자 선수들 명단은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올림픽 대회에서 4회 금메달을 획득한 미국 기계체조 선수인 시몬 바일스는 “도쿄 2020 올림픽을 준비하면서 팀 비자에 합류하여 믿기 어려울 만큼 우수한 선수들과 올림픽 대회 정신을 공유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우리나라를 대표하여 세계 무대에서 경쟁을 벌일 기회를 갖게 되어 정말 영광이며, 팀 동료들, 가족, 친구, 팬, 그리고 비자와 같은 파트너들이 보내주는 격려와 지원은 우리 일생의 목표와 꿈을 추구하는 데 커다란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일본의 서핑 선수 이가라시 카노아는 “팀 비자 서밋은 올림픽 대회를 앞두고 동료들과 만나서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올림픽 대회에 처음 출전하여 경쟁을 벌인다는 희망에 부풀어 있는 이때에 팀 비자 선수 가족을 갖게 되어 내 편이 되는 공동체가 있다는 것을 의식하니 마음이 더욱 편해 진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