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을 사고팔 때 혹은 보유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세금! ‘왕초보를 위한 부동산 절세 교과서’ 출간

부동산을 사고팔 때 혹은 보유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세금! ‘왕초보를 위한 부동산 절세 교과서’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11.1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부동산 가격이 폭등하면서 세금 또한 오르고, 정부가 세금을 통해
부동산 규제 정책을 펼치기 시작해 이제 세금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분야

부동산을 사고팔 때 혹은 보유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세금이다. 자칫 “세금 그게 얼마나 되겠어?”하고 우습게 보았다가는 엄청난 세금이 나와 자칫 자금 계획이 틀어질 수도 있다.

이에 ‘왕초보를 위한 부동산 절세 교과서’가 출간됐다.

최근 부동산 가격이 폭등하면서 세금 또한 오르고, 정부가 세금을 통해 부동산 규제 정책을 펼치기 시작해 이제 세금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분야가 되었다. 부동산 투자의 성패가 절세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부동산 전문 투자자가 아닌 일반 사람들은 보통 부동산을 사고파는 일이 익숙하지 않다. 그래서 이미 계약을 한 뒤에 뒤늦게 세금에 대해 인지하고 그제야 줄여보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세금은 계약하기 전에 알고 대비해야 절세가 가능하다. 나라에서 정하는 세금은 이미 부과되고 난 후에는 특별한 경우가 아닌 다음에야 돌릴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니 부동산을 전문으로 사고파는 게 아닌 일반 사람들도 부동산 세법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을 알고 있어야 재산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부동산 관련 세금 정책은 정부가 바뀔 때마다, 시장이 변할 때마다 수시로 바뀐다. 이렇게 급변하는 세법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세금 구조를 이해하고 기본 내용을 틈틈이 공부해야 한다.

'왕초보를 위한 부동산 절세 교과서'는 부동산 전문 투자자뿐만 아니라 부동산을 사고팔거나 보유한 사람들 모두에게 꼭 필요한 세금 관련 법과 절세 노하우에 대해 알려준다. 앞으로 시행될 2020년에 바뀔 세법에 관한 내용도 찾아볼 수 있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며 세금을 미리 준비하고 대비할 수 있게 돕는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세금은 꼭 내야 하며, 당연한 우리의 의무이다. 하지만 합법적인 방법으로 세금을 줄일 수 있다면 되도록 절세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게 우리의 재산을 지킬 수 있는 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