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성취한 저자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는 7가지 기술' 출간

행복을 성취한 저자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는 7가지 기술'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11.0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움을 이겨 내고 일어선 사람이야말로 행복한 삶을 거머쥘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

불우한 환경에 갇혀 주저앉기보다 스스로 인생을 개척함으로써 행복을 성취한 저자가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는 7가지 기술'을 출간했다.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 만족하지 못하고 불행을 느낀다. 그러면서도 별다른 노력 없이 행복해 보이는 사람들을 부러워하기만 하면서 흘러가는 대로 살 뿐이다. 그들은 누구에게나 실패와 고비가 있다는 사실은 알려고 하지 않는다. 어려움을 이겨 내고 일어선 사람이야말로 행복한 삶을 거머쥘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이다.

저자 정현주는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초등학교밖에 졸업하지 못한 어린 나이에 취업 전선에 뛰어들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좌절하지 않고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해냄과 동시에 학업에 대한 열망도 놓지 않았다. 결국 늦은 나이지만 혼자 힘으로 대학원까지 수료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매 순간 도전해 스스로 행복을 거머쥔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에 있어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기회를 만나보자.

자신의 삶이 불행하다고 생각하는가? 삶은 내가 생각하는 대로 흘러간다. 불행하다고 생각하면 불행할 수밖에 없다. 생각을 바꾸고 행동하는 자만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것이다. 저자는 책을 통해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는 7가지 기술에 대해 이야기한다. 작지만 구체적인 목표를 세울 것, 삶에서 가장 소중한 것을 바로 지금 할 것, 모두에게 좋은 사람이 되려고 애쓰지 말 것, 사랑받으려고만 하지 말고 사랑받을 만한 사람이 될 것, 가장 먼저 나 자신을 사랑할 것, 타인을 의식하지 말 것, 부정적 암시를 긍정적 암시로 바꿀 것 등이다. 살면서 이것들을 하나씩 실천해 나가다 보면 어느새 자신을 둘러싼 행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