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서울 송파구 삼성SDS에서 IT산업 여성 재직자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개최

서울 송파구 삼성SDS에서 IT산업 여성 재직자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9.10.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날 행사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블룸버그, 삼성SDS, 오라클, 인텔, 한화시스템, 효성ITX, GE코리아, IBM, SK텔레콤(가나다 및 ABC 순) 등 국내외 IT기업 여성 임원이 대거 참여해 커리어 설계 노하우를 들려줄 계획

10월 29일(화) 오후 6시 서울 송파구 삼성SDS에서 IT산업 여성 재직자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를 개최한다고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가 전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과학기술 분야 여성 재직자의 경력성장 및 리더 양성 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기획되었다. WISET은 여성 재직자에 대한 경력관리 지원을 통해서 IT업계 인력수급 필요성을 충족하는 동시에 더 많은 여성리더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블룸버그, 삼성SDS, 오라클, 인텔, 한화시스템, 효성ITX, GE코리아, IBM, SK텔레콤(가나다 및 ABC 순) 등 국내외 IT기업 여성 임원이 대거 참여해 커리어 설계 노하우를 들려줄 계획이다.

1부에선 △윤심 삼성SDS 부사장 △배수진 IBM 전무 △이경희 오라클 전무 △박진연 마이크로소프트 상무가 테드톡 연사로 참여한다. ‘미래 IT여성 리더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주제로 IT업계에 여성임원으로 오르기까지의 커리어 설계 노하우 및 성공전략에 대하여 진솔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2부에는 ‘IT 업계 리더로 성장하는 방법’에 대한 패널 토론이 이어진다. 이미라 GE코리아 전무, 여지영 SK텔레콤 TTS유닛장, 윤정하 마이크로소프트 상무, 최선혜 한화시스템 상무, 탁정미 효성ITX 상무가 토론자로 참여해 IT 여성리더 육성방안에 대한 소견을 밝힌다.

이후에는 개발, 서비스, 사업기획 등 직무별 소그룹 멘토링이 진행된다. 각 직무별 경력 20년 이상의 재직자 혹은 임원과 직접 만나 경력개발 팁과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이다. 멘토링 그룹은 사전 신청을 통해 정해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회성으로 종료되는 것이 아니라, IT 산업계 중견 재직자가 여성 리더로 성장할 때까지 지속적인 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IT 업계 기술 직무에 종사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WISET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